스마트폰 배터리 사용량이 많은 앱 확인 방법

2020. 12. 21. 21:38 / 서기랑

 스마트폰은 별다른 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하루 이상 상당히 오래 배터리가 유지된다.

 하지만 유튜브도 안 보고 인터넷이나 카톡도 안 하는 등 스마트폰으로 별다른 작업을 하지 않았음에도 배터리가 금방 부족해지는 거 같다면 배터리를 쓸데없이 많이 사용하는 앱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량이 많은 앱 확인 방법

1. 스마트폰 설정.

 우선 스마트폰의 [설정]을 실행하자.

스마트폰 설정 실행

2. 디바이스 관리.

 설정 화면에서 [디바이스 관리]를 찾아 터치하도록 하자. 

설정 화면

3. 배터리.

 디바이스 관리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 메뉴에서 [배터리]를 터치.

디바이스 관리 화면

4. 배터리 사용 내역.

 마지막으로 배터리 사용 내역을 터치하면 앱 종류별로 배터리를 얼마큼 사용했는지 사용량의 확인이 가능하다.

배터리 화면

5. 앱별 사용량 확인.

 앱의 사용량을 확인해보고 쓸데없이 사용량이 많은 앱은 강제 종료를 하거나 절전모드 설정을 해두는 것이 좋으며 사용하지 않는 앱이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다면 과감히 삭제하는 것이 좋다.

스마트폰 사용량 확인

그 외

- 앱에서 사용한 배터리 양이 그리 많지 않음에도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빨리 줄어드는 거 같다면 배터리의 수명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은데 특히 오래된 스마트폰이라면 배터리의 수명 때문에 최대 용량이 줄어들어 그럴 수도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 배터리의 수명에 문제가 없다면 쓸데없이 배터리를 소모하게 하는 일부 악성 앱 때문일 수도 있다.

 악성 앱의 경우 스마트폰용 백신으로 치료를 하거나 의심이 가는 앱을 직접 찾아 삭제하는 등의 작업이 필요하며 의심은 가지만 도저히 찾지 못하겠다면 필요한 자료를 백업 후 공장초기화를 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아무 작업도 하지 않았는데 스마트폰에 발열이 있는 거 같다면 의심해볼만 하다.)

 

- 배터리는 사용량은 앱의 실행 여부도 중요하지만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밝기나 해상도에도 영향을 받는다.

 때문에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밝기가 너무 밝거나 해상도가 높다면 이를 조절하는 것으로 배터리의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