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소녀전선 미뮤에서 실행하는 방법

2017. 8. 18. 03:36 / 서기랑

 국내에 출시하기 전부터 이미 플레이해본 유저들에 의해 괜찮은 게임이라고 소문이 자자했던 소녀전선.

 아니나 다를까 국내 출시 후에 그 인기가 엄청난 듯하다.

 그래서 나도 이런 게임을 안 해볼 순 없지! 하면서 미뮤에 설치를 진행해봤지만... 결과는 실패.

 미뮤에서 설치를 하게 되면 처음 설치 화면에서 조금 있다가 멈춰버리고 그대로 진행 불가 상태가 되어 버린다.

소녀전선 에러화면

화면이 다르긴 하지만 대략 이것과 비슷한 설치 화면에서 진행이 안됐을 것이다.


 녹스나 블루스택으로 해볼까 하다가도 이미 다른 게임들도 미뮤로 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른 앱플레이어까지 설치하는 것도 귀찮으니 그냥 안 하기로 했다.


 그렇게 한동안 잊고 있었는데 오늘 단톡 방에서 소녀전선 얘기가 나왔다.

 이제는 오픈한지도 좀 됐고 하니 미뮤에서 되지 않을까 하고 설치해봤지만 결과는 역시나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이번에는 오기가 생겨 실행방법을 찾기 위해 검색을 해봤는데 의외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했다.


 ▷ 소녀전선 미뮤에서 실행하는 방법

 검색해보니 어떤 댓글에 싱글코어에서는 돌아가지 않는다는 댓글을 보게 되었다.

 해당 댓글에서 힌트를 얻고 미뮤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보았다.


 미뮤를 설치하고 환경설정을 따로 건드리지 않았으면 CPU는 1로 설정되어있을 것이다.

 이 설정을 2로 변경한 뒤 실행해보니 설치뿐 아니라 실행도 문제없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소녀전선 미뮤 설정 화면

저사양으로 돌리는 사람들은 아마 설정을 안했을 확률이 높다.


 요약하자면 간단하다.

 미뮤 환경설정의 일반 탭에 있는 CPU 설정을 2이상으로 변경하고 미뮤를 재시작하면 완료.


 이런 간단한 방법이 있는 줄도 모르고 안 된다고 안하고 있었다니...

 방법은 간단하니 만약 나처럼 미뮤에서 안된다고 소녀전선을 안 하던 사람들이 있다면 설정을 변경해서 해보면 될 듯하며, 간단하게 해본 소감은 뭐 그냥 나쁘지 않다 정도?? 플레이하는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과금하지 않아도 게임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는 점이 괜찮다고 하니 과금에 지친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하다.

 (애초에 이미 적극적으로 해보려는 사람들이었다면 어떤 식으로라도 하고 있을 거 같기는 하다.)

소녀전선 메뉴화면

게임의 메인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