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2017. 8. 17. 18:39 / 서기랑

 애드센스를 처음 승인받으면 광고를 어디에 넣을지 고민하게 된다.

 최대한 효율적으로 넣어야 방문자들의 불편함도 적고 그나마 클릭률도 높일 수 있는데 이 부분은 블로그의 성향이나 여러 가지 고민할 것이 많아 여간 골치 아픈 것이 아니다.


 그러다 보니 일단은 블로그의 글에 방해가 되지 않으면서 어느 정도 눈에 띌 수 있는 사이드바에 광고를 넣는 사람이 많은데 넣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지만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생각보다 헤매는 경우가 많다.

(물론 이 블로그를 처음 만들었을 때에도 엄청 헤맸다. ㅠㅠ)


 ▷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넣는 방법에는 관리 페이지에서 넣는 방법과 코드에 직접 넣는 방법이 있는데 코드에 넣는 방법은 블로그 스킨에 따라 방법이 조금씩 다를 수 있어 이글에서는 공통적인 방법으로 관리 페이지에서 넣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우선 관리 페이지의 사이드바 메뉴에 들어가 보면 사용 가능한 모듈이 보인다.

시작 한지 얼마 안되었다면 메뉴는 몇가지 없다.


 사이드바에 애드센스를 넣는 방법은 html 배너 출력을 이용해 광고 코드를 넣고 사이드바에 추가해주면 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다면 광고를 넣을 수 있는 html배너 출력 메뉴가 없을 수도 있다.

 만약 해당 메뉴가 없다면 플러그인에서 배너 출력 플러그인을 추가해주면 된다.

 

이녀석을 추가 해야 사이드바 메뉴에 html배너가 생긴다.


 플러그인을 추가해주면 사이드바로 이동할 것을 물어보는데 사이드바로 이동하면 몇 가지 메뉴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애드센스 광고는 추가된 메뉴중 html배너 출력을 통해서 넣을 수 있다.

확인을 눌러 이동~


 html 배너 출력을 사이드바에 추가해주고 옆에 생기는 조그만 편집 버튼을 누르면 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된다.

+로 추가하고 편집으로 모듈의 이름과 애드센스 코드를 넣으면 된다.


 해당 창안에 넣고자 하는 애드센스 코드를 넣으면 되고, 유형은 사이드바 모양에 맞게 넣으면 되지만 웬만하면 반응형 코드가 좋지 않을까 한다.

크기나 모양 걱정 없이 반응형이 좋지 않을까 한다.


 또한 html배너 출력을 편질 할 때 아래의 '사용자 모듈에 저장' 부분을 체크해두면 해당 설정을 저장하여 사이드 바에서 제거했더라도 나중에 다시 만들 필요 없이 다른 메뉴들처럼 쉽게 넣을 수 있다.

저장 해두면 언제든지 다시 넣을 수 있다.


 코드까지 편집 완료되었다면 사이드바 메뉴에서 저장을 하면 완료가 된다.

메뉴를 수정했다면 저장은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