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새 탭 뉴스피드 삭제 설정 방법

2020. 11. 20. 21:38 / 서기랑

 엣지에서 새 탭 페이지를 열면 빠른 연결 메뉴와 함께 여러 가지 정보가 있는 뉴스피드가 보인다.

 뉴스피드는 금융이나 스포츠, 연예 등 여러가지 뉴스를 설정에 따라 모아서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새탭 페이지를 여는 목적이 다른 웹사이트를 띄우기 위함이 크다 보니 난잡하기만 하고 쓸데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은데 뉴스피드는 간단한 설정을 통해 삭제하여 보이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엣지 뉴스피드 삭제 방법

1. 페이지 사용자 지정.

 새탭 페이지를 보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이 보인다.

 이를 클릭하면 페이지 레이아웃 메뉴가 나타나면서 새 탭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설정할 수 있는데 뉴스피드의 삭제를 원한다면 '사용자 지정'을 클릭하도록 하자.

페이지 레이아웃 메뉴

2. 콘텐츠 설정.

 사용자 지정의 메뉴를 보면 하단에 콘텐츠라는 부분이 보인다.

 이 부분이 바로 뉴스피드와 관련된 설정으로 '콘텐츠 끄기'를 선택하면 뉴스피드를 삭제할 수 있다.

 (빠른 링크와 배경화면도 보이지 않게 하고 싶다면 '빠른 링크 표시' 설정을 끄기로 하고 배경도 끄기로 설정하면 된다.)

콘텐츠 사용 안 함

그 외

 위 방법대로 설정을 하게 되면 뉴스피드는 새탭 페이지에서 아예 보이지 않게 된다.

 때문에 뉴스피드가 보이는 것은 거슬리지만 가끔 보이는 것이 좋다면 페이지 레이아웃을 '심플'이나 '이미지형'으로 지정하는 것도 좋은데 해당 레이아웃들은 뉴스피드가 화면 아래로 내려가서 평상시에는 보이지 않다가 스크롤을 내리면 보이기 때문이다.

 반대로 뉴스피드를 자주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페이지 레이아웃을 '콘텐츠형'으로 설정하여 새 탭 페이지를 열면 바로 보이도록 설정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