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딧 알림 이메일 차단 방법

2020. 11. 3. 21:44 / 서기랑

 레딧(reddit)에 가입 후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으면 가입한 이메일에 주기적으로 게시물 등에 대한 알림 메일이 오게 된다.

 평소 레딧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도움이 될 수 있겠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단순히 호기심 때문에 가입한 것이라면 오히려 보기 안 좋을 수 있다.

 이런 메일은 사용하는 메일 서비스에서 차단을 해도 되지만 혹여나 레딧의 계정이나 운영과 관련된 메일도 차단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레딧의 설정을 통해서 차단을 하는 것이 좋다.

 

레딧 알림 이메일 차단 방법

1. 레딧 설정 실행.

 우선 레딘에 로그인을 한 뒤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User Settings를 클릭하여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레딧 설정

2. Notifications 탭 이동.

 설정화면이 나타나면 상단의 메뉴에서 Notifications(알림)를 찾아 클릭하여 탭을 이동하도록 하자.

알림 탭

3. Email notifications 설정.

 Notifications 탭으로 이동했다면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린 뒤 Email notifications(이메일 알람) 부분을 비활성화하도록 하자.

 (설정을 변경하면 변경한 설정은 바로 저장된다.)

이메일 알림

그 외

 해당 설정은 이메일과 관련된 알림만 차단하는 설정이며 이 외에 웹이나 앱에서의 메시지나 게시물과 관련된 알람의 설정도 차단하고 싶다면 같은 페이지에서 MESSAGES와 ACTIVITY 등의 설정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설정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영어라서 확인이 불편하다면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의 번역기능을 이용하여 페이지를 번역한 뒤 설정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