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nsave.scr 파일이 오토 캐드 스크립트 파일로 나오는 경우

2020. 11. 1. 21:52 / 서기랑

 scrnsave.scr 파일은 윈도우의 스크린세이버 실행 파일로 주로 자리를 오래 비우는 경우 모니터를 끄는 대신에 해당 파일을 실행하는 방식으로 대체할 수 있다.

 하지만 간혹 scrnsave.scr파일을 실행하면 아무 반응이 없거나 오토 캐드가 실행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scrnsave.scr파일의 확장자인 scr이 오토캐드 스크립트 파일의 확장자로도 사용되기 때문에 오토캐드를 설치했거나 설치 했던적이 있다면 발생하는 문제라고 보면 된다.

 

scrnsave.scr 파일이 오토 캐드 스크립트 파일로 나오는 경우

1.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일반적으로 확장자가 다른 앱과 연결된 경우라면 연결 프로그램을 다시 변경해주면 된다.

 하지만 scr파일은 딱히 연결할만한 연결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서 확장자와 연결되는 정보를 직접 수정해야한다.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야 하니 시작의 검색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검색해서 실행하도록 하자.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2. 레지스트리 경로 이동.

 편집기 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경로로 이동하도록 하자.

컴퓨터\HKEY_CLASSES_ROOT\.scr

scr 경로

3. 키 데이터 수정.

 경로로 이동했다면 오른쪽 화면의 기본 값을 더블클릭하도록 하자.

 문자열 편집 창이 나오면 값 데이터를 'scrfile'로 변경하고 화인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값 데이터 수정

4. 실행 확인.

 레지스트리 값을 수정했다면 scrnsave.scr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자.

 검은 화면이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이다.

 

그 외

 오토 캐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scr 파일의 연결 값을 변경하는 것이 문제가 될 수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임시로 scrnsave.scr의 확장자를 실행가능한 확장자인 exe로 변경하여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두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