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사진과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2020. 10. 18. 19:55 / 서기랑

 스위치로 게임을 하면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직접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은 없다.

 이는 스위치와 컴퓨터를 직접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인데 스위치에서 찍은 게임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옮기기 위해서는 앨범에서 SNS 공유를 이용하거나 SD카드를 이용해야 한다.

 다만 SD카드는 기본적으로 SD카드도 있어야 하고 추가로 컴퓨터에 SD카드를 연결할 수 있는 SD카드 리더기 등이 필요하기 때문에 할 수 있다.

 

앨범 SNS 공유

 스위치의 사진과 동영상은 SNS에 공유하고 컴퓨터에서 SNS에 접속하여 다운로드하는 방법으로 옮길 수 있다.

 공유 가능한 SNS는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있는데 크게 차이는 없지만 페이스북은 개인만 볼 수 있도록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사진을 보여주기 싫다면 페이스북으로 사진을 공유하는 것이 좋다.

 

1. 스위치 앨범.

 홈 화면 하단에 있는 앨범을 실행하도록 하자.

스위치 홈 화면

2. 공유.

 앨범 화면에서 공유를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뒤 'A'버튼을(공유와 편집) 누르면 공유 메뉴가 나타난다.

사진 공유

 공유메뉴를 보면 현재 사진만 공유하는 '공유'와 현재 사진과 같은 소프트웨어의 사진을 최대 4장까지 공유하는 '한 번에 공유'가 있다.

 현재 사진만 공유하려면 '공유' 많은 사진을 옮겨야 한다면 '한 번에 공유'를 선택하도록 하자.

한 번에 공유

3. SNS 계정 연동.

 공유 가능한 SNS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있다.

 원하는 SNS를 선택하여 로그인인 닌텐도 계정과 연동을 하도록 하자.

SNS 로그인

4. SNS 공유.

 계정 연동이 완료되면 사진을 SNS에 올릴 수 있다.

SNS 공유

5. 사진 다운로드.

 사진을 공유했다면 이제 자신의 SNS로 이동하여 사진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사진 옮기기

그 외

 스위치에 SD카드를 장착했다면 SNS 공유보다 수월하게 많은 사진을 옮길수 있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SD카드도 있어야하고 SD카드 리더기도 있어야 하기 때문에 구입에 대한 비용이 조금 들 수 있는데 SD카드는 스의치 뒷면의 거치대를 열면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스위치에 저장되어있는 사진과 동영상은 '설정 -> 데이터 관리 -> 화면 사진과 동영상 관리'에서 SD카드로 복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