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검색이 newtablovel.com 야후 검색이 되는 경우

2020. 10. 16. 21:47 / 서기랑

 크롬에서 새 탭 페이지나 주소창에 검색을 하면 구글 검색이 아닌 newtablovel.com이라는 사이트를 경유하여 야후로 검색되는 경우가 있다.

 심지어 구글에 접속하여 검색을 하더라도 같은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백신 검사를 해봐도 악성 프로그램 등 별다른 이상 없이 해당 현상이 계속 발생한다면 설치되어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의심해 봐야 한다.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 가능한 파이어폭스나 웨일 등의 다른 웹 브라우저도 비슷한 경우일 확률이 높다.)

 

newtablovel.com 야후 검색이 되는 경우

 어떤 확장 프로그램 때문인지는 알 수 없지만 해당 현상이 비교적 최근에 발생한 것이라면 당연히 최근에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부터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서는 확장 프로그램을 최근 설치한 수서대로 삭제하면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지 않을까 한다.

 

1. 확장 프로그램.

 우선 크롬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하자.

 (현재 실행 중인 브라우저가 크롬이라면 chrome://extensions/를 주소창에 입력해도 된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관리 실행

2. 확장 프로그램 삭제.

 페이지가 나타나면 최근에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 순으로 삭제하면서 검색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해보면 된다.

 다만 설치한 날짜가 나와있지 않고, 정렬이 글자 순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최근에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의심 가는 확장 프로그램을 우선으로 지우면서 확인해야 한다.

whatfont 삭제

3. 검색 확인.

 문제가 되는 확장 프로그램을 삭제했다면 이제 주소창이나 새 탭에서 정상적으로 검색이 되는지 확인해보면 된다.

 

그 외

 위와 같은 문제는 그리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는 아닌 듯한데 여기서는 'WhatFont'라는 확장 프로그램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여 삭제하였다.

 따라서 이와 비슷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먼저 해당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나 확인해보는 것도 좋으며 해당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는 않지만 비슷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문제가 되는 확장 프로그램을 찾아서 삭제하는 것으로 해결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