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분할 인쇄 그림판 사용 방법

2020. 10. 14. 17:08 / 서기랑

 사진 등의 이미지 파일을 인쇄하는 경우 큰 이미지로 인쇄를 원한다면 A4용지 외에 B4등의 다른 용지를 사용하여 인쇄를 하면 된다.

 하지만 당장에 다른 용지가 없거나 프린터가 작아 A4외에 다른 용지를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현재 사진을 분할하여 인쇄한 뒤 붙이는 작업이 필요할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 사진을 분할하는 방법을 찾는 사람도 있겠지만 윈도우의 그림판을 실행할 수 있다면 간단하게 사진을 분할하여 인쇄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림판을 이용한 사진 분할 인쇄

1. 파일 열기.

 우선 분할이 필요한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을 그린판으로 열도록 하자.

 기본 프로그램이 그림판이면 파일을 그냥 실행하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그림판을 실행한 뒤 상단 메뉴에서 '파일 - 열기' 메뉴를 통해 해당 파일을 열면 된다.

그림판으로 사진 열기

2. 인쇄 미리 보기.

 파일이 열린것을 확인했다면 이번에는 상단 메뉴에서 '파일 -> 인쇄 -> 인쇄 미리 보기'를 실행하도록 하자.

사진 인쇄 화면 보기

3. 페이지 설정.

 인쇄 미리 보기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의 페이지 설정을 클릭.

 페이지 설정 창에서 방향과 크기 조절의 맞춤 크기의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

방향 : 굳이 변경하지 않아도 되지만 가로가 긴 이미지라면 세로를 체크, 세로가 긴 이미지라면 가로를 체크하는 것이 좋다.
맞춤 크기 : 사진을 분할할 숫자라고 보면 되는데 왼쪽의 숫자는 가로 분할 수 , 오른쪽의 숫자는 세로 분할 수이다.

사진 분할 설정

4. 사진 분할 인쇄.

 페이지 설정 창에서 분할을 했다면 원하는 페이지로 분할이 됐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자.

 여기서는 가로 이미지를 세로로 변경하여 2개의 페이지로 분할해 봤는데 상단의 2페이지를 클릭하면 페이지 두 개가 한 화면에 나와 확인하기 편하다.

 확인이 완료됐다면 상단의 인쇄를 클릭하여 인쇄를 하면 된다.

분할 확인 인쇄

그 외

 해당 방법은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그림판을 이용한 방법으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대부분의 왼도우 환경이라면 사용 가능한 방법이기 때문에 알아두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며 이 외에도 분할 인쇄가 아닌 아닌 단순히 사진의 분할만하고 싶다면 인쇄할때 프린터를 pdf나 jpg로 저장할 수 있는 프린터로 인쇄하면 분할된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