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

2020. 10. 5. 16:50 / 서기랑

 평소에 잘 사용하던 PC버전 카카오톡의 로그인이 어느 날부터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처음부터 안된 것이라면 다른 이유 겠지만 잘 사용하던 카카오톡의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것이라면 일시적인 문제이거나 윈도우의 방화벽, 혹은 카카오톡의 인증과 관련된 문제라고 볼 수 있다.

 (장소가 집이 아닌 회사 등의 다른 장소라면 회사 방화벽과 관련된 것일 수 있으니 먼저 전산 담당자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다.)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 오류 해결

1. 일시적인 문제.

 카카오톡의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일시적인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에 잠시 기다려 보거나 윈도우를 정상 종료하고 다시 재부팅을 한 뒤 시도해보도록 하자.

 이는 드물긴 하겠지만 카카오톡 서버 자체의 문제이거나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이 불안정한 경우 로그인이 안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2. 방화벽 규칙.

 잘 사용하던 카카오톡에 왜 방화벽이 걸리는지는 모르겠지만 윈도우의 방화벽과 관련된 문제인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방화벽에서 허용되는 앱을 확인하고 카카오톡을 설정을 변경해보는 것이 좋다.

 

 설정은 시작의 검색에서 '방화벽에서 앱 허용'을 검색한 뒤 실행.

방화벽 설정

 목록에서 KakaoTalk를 찾아 개인과 공용에 모두 체크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혹시나 목록에서 KakaoTalk가 없다면 '다른 앱 허용'버튼을 클릭하여 카카오톡의 실행파일을 추가해 준 뒤 설정을 하면 된다.

허용 앱

3. PC 다시 인증.

 인증했던 컴퓨터지만 윈도우 업데이트 등으로 인하여 다른 컴퓨터로 인식하여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스마트폰의 카카오톡에서 PC 인증을 풀고 다시 인증을 해야 한다.

 

 인증 해제는 '하단의 ... 메뉴 ->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를 클릭하여 카카오톡의 설정을 실행.

카카오톡 설정

 설정 메뉴에서 '개인/보안 -> 기기 연결 관리 -> 인증 기기 관리'로 이동한 뒤 인증 해제를 하면 된다.

 인증 해제를 했다면 PC카카오톡에서 로그인을 시도하여 다시 인증을 하면 된다.

기기 인증 해제

그 외

 로그인 시 오류 메시지 뒤에 오류코드가 나타나는데 10060, 10061, 70103, 50150이라면 집이 아닌 회사에서 접속하는 경우 발생하는 오류 코드인 경우가 대부분이 아닐까 한다.

 이런 경우에는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카카오톡의 사용을 막아놓은 것이기 때문에 프록시 서버를 통해 우회하여 카카오톡을 실행해야 한다.

 

 다만 프록시 서버를 만드는 것도 꽤나 번거롭고 어차피 방화벽을 확인해 보면 프록시 서버의 사용도 어느 정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을 꼭 사용해야 한다면 그냥 전산 담당자에게 문의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 말라는 거 하다가 걸리면 본인만 골치 아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