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이 너무 깁니다 긴 동영상 업로드하는 방법

2020. 9. 17. 22:41 / 서기랑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채널을 만들고 동영상을 업로드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서 동영상이 업로드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처리 중단됨 유튜브 동영상이 너무 깁니다."

 

 이는 채널을 처음 만들게 되면 15분 이상의 긴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는 장편 업로드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있어 발생하는 오류인데 계정 확인을 거처 기능을 활성화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오류는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다.

 

유튜브 긴 동영상 업로드 방법

1. 유튜브 설정.

 우선 유튜브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한 뒤 오른쪽 상단의 자신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유튜브 메뉴 설정

 참고로 유튜브 스튜디오 화면에서는 아이콘 메뉴에서 설정이 보이지 않는데 스튜디오라면 '왼쪽 메뉴의 설정 -> 기능 사용 자격요건 -> 상태 및 기능'순으로 실행하면 된다.

 (스튜디오에서 위 순서로 이동했다면 바로 3번으로 넘어가면 된다.)

 

2. 채널 상태 및 기능.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내 YouTube 채널에 있는 '채널 상태 및 기능'을 클릭하도록 하자.

채널 상태 및 기능

3. 장편 업로드 사용.

 상태 및 기능 화면을 보면 현재 채널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나 사용 가능한 기능, 사용 불가능한 기능 등이 보일 것이다.

 긴 동영상의 업로드를 위해서는 장편 업로드 기능을 사용해야 함으로 장편 업로드를 찾아 사용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기능 확인

4. 계정 확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계정 확인 단계를 거쳐야 한다.

 계정 확인은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으며 음성 메시지 전화나 문자 메시지로 확인이 가능하다.

 확인하기 편한 방법으로 계정 확인을 진행하면 된다.

계정 인증 확인 절차

5. 확인.

 계정 확인이 완료되면 장편 업로드 기능이 사용으로 변경되어있을 것이다.

 이제 오류가 발생했던 동영상을 업로드 하면 아무 문제없이 동영상이 업로드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장편 업로드 활성화

그 외

 계정 확인을 하고 장편 업로드 기능을 사용중이라고 하더라도 새로 만든 채널은 장편 업로드 기능이 비활성화되어있기 때문에 같은 방법으로 다시 활성화를 시켜줘야 한다.

 때문에 채널을 여러게 만들어서 유튜브를 해볼 생각이라면 알아두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