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 코덱 설치 방법

2020. 9. 11. 23:53 / 서기랑

 요즘 웬만한 동영상 플레이어들은 내장 코덱을 가지고 있어 별도의 코덱을 설치하지 않아도 동영상을 재생하는데 별 문제가 없다.

 하지만 내장 코덱이 만능은 아니다 보니 간혹 가다 코덱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네이버 시리즈 온 플레이어 역시 동영상을 재생하다 보면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거나 소리가 나지 않는 등 코덱과 관련돼 오류가 발생하기도 한다.

 

시리즈 온 플레이어 코덱 설치

 코덱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발생한 오류 메시지를 보고 관련된 코덱을 설치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생각보다 어렵거나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통합 코덱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통합 코덱은 자주 사용하는 여러 종류의 코덱을 한 번에 설치해주기 때문에 특수한 코덱을 사용하는 동영상이 아닌 이상 코덱과 관련된 오류는 쉽게 해결이 가능하다.

 

1. LAVFilters.

 오픈소스 통합 코덱으로 유료와 무료 모든 통합 코덱을 통틀어서 최고의 코덱이라고 볼 수 있다.

 통합 코덱 답게 거의 모든 코덱을 지원하며 상당히 가볍고 일부 다른 통합 코덱에서 발생하는 코덱들끼리의 충돌도 없으며 호환성도 높아 사용하기에도 좋다.

 참고로 1그램 플레이어나 콘 플레이어는 아예 해당 코덱을 기본 코덱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설치할 필요가 없다.

 (광고 같은 것들도 없다.)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로 이동 하여 가장 최신 버전의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하면 된다.

 LAV Filters Nightly Builds 다운로드 페이지

최고의 통합 코덱

2. 스타 코덱.

 통합 코덱하면 떠오르는 바로 생각나는 코덱 중 하나가 아닐까 한다.

 네이버 자료실 등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곳도 많아 다운로드도 쉽고 동영상 플레이어들과 호환성도 높아 많이 사용되는 코덱이다.

 다만 제휴 광고가 있기 때문에 필요 없다면 설치 시 해당 부분을 확인하고 해제하는 것이 좋다.

 (어떻게 생각하면 시리즈 온 플레이어와는 스타 코덱이 더 잘 맞을 수 있다.)

 

 다운로드는 스타 코덱 홈페이지나 네이버 자료실에서 가능하다.

 스타 코덱 다운로드 페이지, 네이버 자료실

스타 코덱 홈페이지

그 외

 이 외에도 z 통합 코덱이나 통합 코덱은 k-lite 통합 코덱 등 다운로드 및 설치 등이 편한 코덱도 있으니 적당한 코덱을 골라서 사용해보는 것도 좋다.

 (두 코덱 모두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다만 너무 많은 코덱을 설치하게 되면 코덱간에 충돌이 발생하기 때문에 통합 코덱 설치 후 다른 통합 코덱을 사용해보고 싶다면 먼저 설치되어있는 통합 코덱을 삭제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