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사진 및 동영상 데이터 백업 방법

2020. 9. 4. 23:58 / 서기랑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업로드했던 사진이나 동영상은 계정을 삭제하게 되면 사라진다.

 때문에 인스타그램의 계정을 삭제하고자 한다면 하지만 그전에 백업을 해 두는 것이 좋은데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데이터 백업 기능은 인스타그램에서 지원하고 있어 이를 통해 백업을 하면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데이터 백업 방법

 데이터 백업은 인스타그램 앱에서 해도 되고, 사이트에서 해도 되는데 스마트폰과 컴퓨터 모두 공통으로 사용 가능한 방법은 사이트에서 백업하는 것이다.

 

1. 데이터 다운로드 요청.

 백업을 위해서는 인스타그램에 계정의 공유 데이터 사본 다운로드를 요청해야 한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요청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다.

 컨텐츠 사본 저장 요청

 

 혹시나 링크가 의심되거나 이동이 되지 않는다면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한 뒤 '오른쪽 상단 프로필 클릭 -> 설정 -> 공개 범위 및 보안 -> 데이터 다운로드 요청' 순으로 이동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설정

2. 이메일 비밀번호 입력.

 사진과 동영상의 백업을 받을 이메일을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가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다운로드 요청을 하도록 하자.

다운로드 요청

3. 이메일 확인.

 요청이 완료되면 최대 48시간 이내에 다운로드가 가능한 링크가 이메일로 전송이 된다.

 메일을 확인해보면 '데이터 다운로드'버튼이 보이는데 이를 클릭하면 인스타그램의 사진 및 동영상 등의 백업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안내에도 있지만 4일 동안만 유효하니 메일을 확인하면 바로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다.)

백업 데이터 다운로드

그 외.

 인스타그램의 데이터 백업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때문에 계정 삭제를 위해 백업하는 것 외에도 혹시나 모를 해킹 등으로 인하여 사진이나 동영상이 삭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가끔씩 해주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