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다운로드 용량 제한 해제 방법

2020. 8. 30. 23:33 / 서기랑

 메가 클라우드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경우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용량 제한에 걸려 대용량의 파일은 다운로드가 불가능해진다.

 이런 경우에는 VPN을 이용하여 일시적으로 용량 제한을 우회하거나 다음날까지 용량 제한이 풀리는 것을 기다려도 되지만 당장에 대용량 파일을 다운로드해하는 상황이라면 용량 제한 자체를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은데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메가 클라우드의 결제를 진행하는 방법이 있지만 한 번의 사용을 위해 결제가 아깝다면 URL 주소를 이용하여 다운로드를 해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다만 공식 프로그램이 아닌 만큼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메가 다운로드 용량 제한 해제 방법

1. 프로그램 다운로드.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한 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다운로드 페이지(SOFTPEDIA)

 제작자 블로그

다운로드 사이트

2.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

 다운로드를 완료했다면 프로그램 설치를 한 뒤 실행하도록 하자.

 설치는 경로만 지정하면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포터블 버전을 다운로드했다면 설치 과정 없이 프로그램이 바로 실행될 것이다.

설치 화면

3. 메가 파일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실행한 상태에서 메가 클라우드의 다운로드 링크를 클립보드에 복사하도록 하자.

 그러면 창이 나타나면서 복사한 주소가 나타나는데 파일을 다운로드할 경로를 지정한 뒤 add link버튼을 클릭.

 (주소의 앞이 https로 되어있다면 http로 변경해야한다.)

URL 입력

 링크를 추가하면 메가 클라우드 파일의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프로그램 화면

 

그 외.

 해당 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를 진행하는 중에는 되도록 인터넷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만약 어느순간 부터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VPN프로그램으로 우회하거나 공유기의 맥주소를 변경하는 것으로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고 하며 어찌 됐건 정식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메가 클라우드를 이용할 일이 많다면 결재를 통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