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동영상을 재생하는 중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 방법

2020. 8. 25. 23:54 / 서기랑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한 동영상을 스트리밍으로 재생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죄송합니다. 동영상을 재생하는 중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사용하는 브라우저의 자체의 문제이거나 브라우저에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과의 충돌 혹은 인터넷의 속도 등의 문제 때문일 수도 있지만 얼마 전까지 잘 재생되던 동영상이 갑자기 재생되지 않는 것이라면 의외로 로그인되어있는 구글 계정 때문일 수도 있다.

 

구글 드라이브 동영상 재생 안됨 해결

1. 시크릿 모드에서 재생.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가 크롬처럼 시크릿 모드를 지원하는 브라우저이면서 재생하려는 구글 드라이브의 동영상이 모두 공개되어있는 영상이라면 시크릿 모드로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동영상을 재생하도록 하자.

 큰문제 없이 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크롬 시크릿 모드

2. 구글 계정 로그아웃.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에서 여러 개의 구글 계정이 로그인되어있다면 평소에 동영상을 재생하는 계정을 제외하고 나머지 구글 계정은 로그아웃을 하는 것으로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먼저 구글 드라이브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한 뒤 모든 기기에서 로그아웃을 클릭.

구글 계정 로그아웃

 로그인되어있던 모든 계정이 로그아웃 되면서 로그인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나면 동영상을 재생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도록 하자.

 이후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확인해보면 된다.

 (프로필을 클릭했을 때 '로그아웃됨'이라는 메시지가 있다면 해당 계정은 정상적으로 로그아웃이 된 것이다.)

프로필 계정 확인


그 외.

 이 외에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여러 개가 있다면 해당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시크릿 모드나 구글 계정을 로그 아웃을 하는 것보다는 특정 브라우저를 지정해두고 동영상 재생 전용으로 계정 하나만 로그인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