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플레이어 동영상 끝나면 컴퓨터 자동 종료하는 방법

2020. 8. 22. 23:18 / 서기랑

 자기 전에 누워서 동영상을 보는 경우 재생이 끝나거나 그만 보고 잠을 자려면 컴퓨터를 끄기 위해 다시 일어나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귀찮다.

 이런 귀찮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윈도우의 명령어나 컴퓨터 자동 종료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좋은데 사용하고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다음 팟플레이어라면 자체적으로 자동 종료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할 것이다.

 

팟플레이어 동영상 끝나면 컴퓨터 자동 종료하는 방법

 팟플레이어에서 컴퓨터를 자동으로 종료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 방법은 현재 영상이 끝나거나 재생 목록에 있는 모든 영상의 재생이 끝나면 컴퓨터를 종료하는 방법과 두 번째 방법은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 시간에 컴퓨터를 종료하는 방법이 있다.

 

1. 재생이 끝나면 컴퓨터 종료.

 팟플레이어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환경/언어/기타 -> 재생 완료 동작'으로 이동한 뒤 하위 메뉴를 확인해 보도록 하자.

팟플레이어 메뉴

 메뉴를 보면 재생이 완료되면 팟플레이어가 어떠한 동작을 할지 선택할 수 있는데 현재 파일 혹은 모든 파일 재생이 끝나면 시스템 종료를 클릭하면 동영상 재생이 끝나면 컴퓨터가 종료될 것이다.

 (팟플레이어를 종료하면 재생 완료 동작은 다시 초기화된다.)

재생 완료 동작 설정

2. 특정 시간에 컴퓨터 종료.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메뉴를 열고 '환경/언어/기타 -> 종료 설정...'을 클릭하도록 하자.

종료 설정

 시간 입력 창이 나타나면 컴퓨터가 종료될 시간을 지정하거나 특정 시간 동안 입력이 없으면 종료될 시간을 설정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특정 시간에 팟플레이어 종료

 

그 외.

 컴퓨터를 종료하는 것 외에도 대기모드나 절전모드 그리고 팟플레이어만 종료되도록 할 수도 있으니 상황에 따라서 설정을 변경하는 것도 좋으며, 특정 시간에 컴퓨터를 종료하는 기능은 팟플레이어에서 동영상을 재생할 때 외에도 단순히 컴퓨터를 자동 종료하는 용도 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니 팟플레이어를 사용한다면 별도의 프로그램은 설치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