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방법

2017. 8. 7. 14:28 / 서기랑

 익스플로러와 다르게 크롬 브라우저에는 추가 기능 즉 확장 프로그램이라는 좋은 기능이 있다.
 크롬 웹스토어를 통해 간단하게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유용한 기능부터 꾸미기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크롬 사용자 라면 필수로 이용해야 하는 기능이다.
 하지만 많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다 보면 크롬은 점점 느려지게 되고, 또 설명을 보고 설치했지만 기대에 못 미치는 기능이 있는 경우 삭제가 필요해진다.


 ▷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방법

 삭제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오른쪽 위의 추가된 확장 프로그램의 아무 아이콘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확장 프로그램 관리 메뉴가 보인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메뉴


 메뉴를 누르고 들어가면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들이 보이는데 여기서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찾아 오른쪽의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간단하게 삭제가 가능하다.

확장프로그램 휴지통 삭제

 만약 나중을 위해 삭제하기는 좀 애매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휴지통 모양 옆의 사용 설정됨의 체크 해제를 하면 삭제는 하지 않고 기능만 해제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 두면 좋다.

 마지막으로 삭제를 하게 되면 정말 삭제를 할 것인지 묻는 창이 뜨면서 왼쪽 아래에 악용사례를 신고 할 수 있는 체크박스가 나온다.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모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고 문제가 있거나 사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도 있는 프로그램도 있기 때문에 있는 기능인 듯하다.
(실제로 확장 프로그램으로 인한 악성코드도 존재한다.)

삭제 박스

 ▷ 그 외 크롬 관련 확장 프로그램 소개

크롬 맞춤법 검사

크롬 인터넷 무료 엑셀
글 찾아 바꾸기
애드센스 사용자를 위한 퍼블리셔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