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간반복 재생 방법 두 가지

2020. 7. 25. 22:12 / 서기랑

 강의나 운동, 음악 등과 관련된 동영상들은 내용의 이해를 위해 특정 구간을 반복하여 보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유튜브에는 구간반복 같은 기능이 없기 때문에 특정 구간을 다시 보고 싶다면 직접 위치를 조작해야 하는데 몇 번 정도라면 직접 조작하는 것도 괜찮겠지만 계속 해야 한다면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는 것이 좋을 텐데 유튜브에는 기능이 없지만 별도의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구간반복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방법들을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유튜브 구간반복 재생 방법

 별도의 사이트는 인터넷만 된다면 별다른 제약없이 사용이 가능하지만 재생이 되지 않는 영상이 있으며,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을 사용해야 하는 제약이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가능한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1. 유튜브 구간반복 사이트.

  infinitelooper는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를 입력하면 구간반복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트이다.

 인터넷만 된다면 별도의 작업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 단점이라고 한다면 일부 동영상은 재생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유튜브 구간반복 사이트(infinitelooper)

 

 사이트에 접속하면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보이는데 해당 창에 구간반복을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를 붙여 넣고, search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infinitelooper 사이트

 재생이 가능한 영상이라면 유튜브 영상이 나타나면서 그 아래에 구간을 지정할 수 있는 부분이 나타난다.

 여기에 구간반복을 원하는 시간을 지정하면 구간반복을 할 수 있다.

유튜브 동영상 구간반복

2. 크롬 확장 프로그램.

 크롬을 사용해야 한다는 제약이 있긴 하지만 어차피 사용하는 브라우저라면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구간반복을 하기에는 더 편할 수 있다.

 

 우선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하여 looper for youtube를 검색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looper for youtube 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하자.

 웹 스토어 페이지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추가.

크롬 웹 스토어

 프로그램의 추가가 완료됐다면 크롬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한 뒤 유튜브에 접속하여 구간반복을 원하는 동영상으로 이동해보자.

 동영상의 하단의 추천 버튼이 있는 부분에 LOOP가 생긴 것을 볼 수 있는데 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나며 해당 메뉴에서 'Loop a portion: from'을 체크하고 구간반복 시간을 설정하면 해당 영상의 구간반복을 할 수 있다.

LOOP 메뉴

그 외.

 크롬을 사용해야 하는 제약이 있긴 하지만 확장 프로그램은 사용하기도 편하고 거의 모든 영상의 구간반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튜브 동영상의 구간반복이 필요하다면 크롬을 설치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며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은 부득이하게 크롬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대체용으로 사용하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