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애드센스 사용 시 도움이 되는 크롬 추가기능 - 구글 퍼블리셔 툴바

2017. 8. 6. 13:49 / 서기랑

애드센스 사용 시 도움이 되는 크롬추가기능 - 구글 퍼블리셔 툴바

애드센스를 시작하면 광고 클릭이 어느 정도 됐으며, 수익이 얼마나 나왔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사이트에 자주 접속하게 된다.

사람마다 하루 종일 켜두고 새로고침으로 확인하는 사람도 있고, 궁금할 때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보는 사람도 있을 텐데 뭐 하루종일 켜둔다면 그다지 도움이 안 될 수도 있지만 확인할 때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보는 사람에게는 꽤나 도움이 되는 크롬 추가기능을 소개해볼까 한다.

(새로 고침 하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그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

추가 기능의 이름은 구글 퍼블리셔 툴바.

크롬 웹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으며 툴바라고 해서 거부감을 느낄 수 있지만, 사용해보면 생각보다 편리하다.

설치하면 우선 기본적으로 주소창 오른쪽에 생성되는 아이콘으로 수익을 확인할 수 있고, 수익 상위 5개의 채널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어찌 보면 이 기능이 제일 중요할 수 있는데 자신의 광고를 실수로 클릭하지 않게 막아 줄 수 있는 오버레이 기능이 있으며, 이 기능을 이용하였을 때 광고를 클릭하면 해당 광고의 정보를 볼 수 있다.


설치 주소 바로가기

만약 위 주소에서 나오지 않는다면 크롬 웹 스토어에서 'google publisher toolbar' 를 검색하면 된다.

구글 퍼플리셔 툴바

늘 그렇듯 추가 추가~!!


사용 방법

설치가 완료됐다면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위에 작은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몇 가지 메뉴가 뜨는데 애드센스를 위해서 설치 한 만큼 애드센스를 클릭해 보자.

퍼블리셔 툴바 시작하기

애드센스 외에 다른 것도 연결이 가능하다.


클릭하면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해야 하는 데 사용을 해야 하니 당연히 허용을 클릭

구글퍼블리셔툴바 허용하기

무엇을 망설일까 당연히 허용이다.


여기까지 했다면 모든 설정은 끝났다.

이제 다시 애드센스 아이콘을 누르면 수익을 볼 수 있다.

수익확인화면

수익은 부끄러우니 가리는 걸로...


추가로 위에서 언급했던 광고 오버레이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광고에 색이 입혀지게 되는데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해당 광고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고 이로 인해 부정 클릭도 방지 할 수 있다..

다만 페이지가 뜨자마자 바로 오버레이가 되는 건 아니고 아주 약간의 딜레이는 있다.

(광고를 찾고 씌워야 하니...)

이렇게 초록색의 오버레이가 생긴다.


그리고 마음에 안 들거나 문제가 되는 광고는 여기서 차단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단가가 높은 광고를 노리며 걸러내는 사람들 에게도 사용하기 좋을 것이다.

광고의 세부 정보와 URL, 그리고 차단 등이 가능 하다.


그럼 이상으로 구글 퍼블리셔 툴바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끝내며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부자가 됐으면 좋겠다.

(일단 나부터 좀 어떻게 안돼 려나 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