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파일 인쇄 안됨 반응 없음 해결 방법

2020. 7. 10. 23:13 / 서기랑

 pdf파일을 인쇄를 하려고 인쇄 버튼을 클릭했지만 아무 반응 없이 인쇄가 안 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아크로뱃 리더 등의 pdf 뷰어 프로그램, 크롬이나 엣지 등의 브라우저, 한글이나 워드 등의 문서 프로그램까지 어떠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더라도 인쇄 버튼은 활성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인쇄를 할 수가 없는데 다른 pdf 파일을 열었을 때는 문제없지만 특정한 pdf 파일을 열었을 때만 인쇄 버튼이 비활성화된다면 해당 pdf파일은 인쇄가 안되도록 인쇄 제한을 걸어둔 것이라고 보면 된다.

 

pdf 인쇄 안됨 해결 방법

1. 구글 드라이브 파일 업로드.

 제한이 걸려있는 pdf 파일은 인쇄 버튼을 클릭해도 아무 반응이 없지만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면 인쇄를 할 수 있다.

 우선 구글 드라이브에 pdf 파일을 업로드하도록 하자.

 (구글 드라이브 창에 파일을 끌어다 놓으면 업로드가 가능하다.)

pdf 파일 업로드

 

2. 인쇄 버튼 클릭.

 업로드를 완료했다면 해당 pdf를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의 프린트 모양의 인쇄 버튼을 클릭.

인쇄 버튼

 

3. pdf 인쇄.

 새 창으로 pdf 파일이 열리면 다시 오른쪽 상단의 프린트 모양의 인쇄 버튼을 클릭한 뒤 인쇄 창이 나타나면 설정을 확인해보고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를 하면 된다.

 (브라우저 별로 인터페이스는 조금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할 것이다.)

pdf 인쇄 시작

 

그 외.

 이 외에도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한 pdf 파일은 다시 다운로드하게 되면 인쇄 제한이 사라지기 때문에 웹 브라우저의 인쇄 설정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운로드 후 다른 프로그램을 통해서 인쇄를 시도하는 것도 좋으며 아크로뱃 리더의 경우 이미지 인쇄라는 기능을 이용하면 인쇄 제한이 있는 pdf 파일의 인쇄도 가능하니 해당 방법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