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듀얼쇼크4 블루투스 연결 시 딜레이 문제 해결 방법

2020. 7. 8. 23:15 / 서기랑

 PS4의 듀얼쇼크4는 블루투스 페어링을 통해 간단하게 스마트폰과 연결이 가능하다.

 하지만 연결만 간단할 뿐 막상 블루투스 연결 후 사용을 위해 방향키나 버튼을 눌러보면 딜레이가 발생하는 등 연결 상태는 썩 좋지 못한데 이 때문에 Bluetooth Auto Connect 같은 앱을 사용하여 딜레이를 줄여보려고 해도 여전히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스마트폰에 듀얼쇼크4 블루투스 연결 시 딜레이 문제 해결 방법

1. 앱 설치.

 블루투스 딜레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역시나 스마트폰 자동 연결(Bluetooth Auto Connect)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구글 스토어에서 Bluetooth Auto Connect를 검색하여 앱을 설치하도록 하자.

 (이미 설치한 사람은 다음으로 넘어가면 된다.)

구글 스토어

2. 프로필 설정.

 앱을 실행하면 몇 가지 메뉴가 나타날 것이다.

 프로필(기본 프로필 선택)을 터치하고 '미디어 오디오(A2DP)가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한 뒤 체크하도록 하자.

프로필 설정

3. 연속 연결 설정.

 프로필을 확인했다면 이번에는 고급 옵션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앱 고급 설정

 고급 옵션에서는 연속 '연결 설정(초)'를 찾아 해당 설정을 2로 변경하도록 하자.

연속 연결 초단위 설정

4. 블루투스 연결.

 설정을 완료했다면 앱을 종료한 뒤 스마트폰에 듀얼쇼크를 블루투스 연결해보도록 하자.

 딜레이가 완전히 없어졌다고 할 수는 없지만 설정 전보다 확실히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액션 게임도 어느 정도 가능하며 RPG 같은 게임은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그 외.

 스마트폰 자동 연결 앱은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다.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위 설정을 적용하는데 문제는 없기 때문에 상관없지만 문제는 해당 앱의 무료 버전은 스마트폰에 전면 광고가 나타나도록 되어있어 사용에 거슬릴 수 있다.

 (어느 날 갑자기 스마트폰에 광고가 나타난다면 해당 앱을 설치했기 때문이라고 알아두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