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키보드 입력이 되지 않는 경우

2020. 7. 7. 23:47 / 서기랑

 간혹 평소에 잘 입력하던 스마트폰의 키보드 자판 입력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얼핏보면 키보드 자체는 작동이 잘 되는 듯 보이지만 터치를 해도 문자나 카카오톡 등의 대화창에 아무것도 입력이 되지 않는 경우인데 이는 보통 한글이나 영문을 입력할때 보다는 일본어나 중국어 등의 추가 언어를 입력할 때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키보드 입력이 되지 않는 경우

1. 키보드 설정 이동.

 안드로이드 키보드 자판의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를 클릭하여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안드로이드 키보드 설정

 

2. 키보드 설정 초기화.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설정 초기화로 이동하여 키보드 설정 초기화를 터치하여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의 설정을 초기 설정으로 되돌리도록 하자.

키보드 초기화

 

3. 언어 삭제.

 설정을 초기화 하더라도 설치한 언어는 삭제되지 않기 때문에 키보드 입력이 되지 않는 언어를 삭제 후 재설치해야 한다.

 

 다시 키보드 설정 화면으로 돌아가서 언어 및 키보드 형식을 터치한 뒤 하단에 입력 언어 관리 버튼을 터치하도록 하자.

언어 관리

 

 언어 관리 화면이 나타나면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로 메뉴를 열고 삭제를 터치.

언어 삭제

 

 입력에 문제가 있는 언어를 선택하여 삭제하도록 하자.

삭제 언어 선택

 

4. 언어 설치.

 언어를 삭제했다면 이제 다시 입력 언어 관리 화면으로 돌아가 다운로드 가능한 언어에서 삭제한 언어를 재설치하도록 하자.

 언어가 재설치 됐다면 이제 다시 키보드에서 입력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해보면 된다.

언어 재설치

 

그 외.

 해당 문제는 다른 앱과의 충돌로 인하여 발생하기도 하는데 충돌을 일으키는 앱을 삭제하더라도 키보드 입력은 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금 귀찮더라도 초기화 후 언어를 재설치하는 것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