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지갑 원하는 금액 충전 방법

2020. 6. 26. 23:50 / 서기랑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하기 위해 금액을 충전하려고 보면 5000원, 10000원, 25000원 등 정해진 금액 밖에 충전할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때문에 구매를 원하는 게임의 금액이 정해진 충전 금액과 맞지 않는 이상 스팀의 지갑에는 언제나 잔액이 남을 수밖에 없는데 어차피 연쇄 할인마에 빠져들게 되면 지갑의 충전은 지속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겠지만 어쨌든 게임 구매 후 지갑에 잔액이 남아 있는 것이 싫다면 지갑을 충전 할 때 다음의 방법을 이용하여 원하는 금액만 충전을 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스팀 지갑 원하는 금액 충전 방법

1. 브라우저를 이용한 스팀 로그인.

 우선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엣지 등의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스팀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하도록 하자.

 (스팀 클라이언트가 아닌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야 한다.)


2. Steam 지갑에 잔액 추가.

 로그인을 했다면 자신의 계정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계정 정보로 이동한 뒤 Steam 지갑에 잔액 추가를 클릭하도록 하자.

스팀 계정 정보


3. html 코드 검사.

 금액을 충전하는 화면이 나타나면 자금 추가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를 열고 '검사'를 실행하도록 하자.

 (여기서는 엣지를 사용했지만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상관없다.)

html 코드 검사


4. data-amount 값 수정.

 브라우저의 오른쪽이나 하단에 html 코드가 보이는 검사 창이 나타날 것이다.

 여기서 data-amount를 찾아 코드를 더블 클릭하고 충전을 원하는 금액의 값으로 수정해야 하는데 예를 들어 8000원을 충전하고 싶다면 data-amount값에 8000원에 100을 곱한 값인 800000으로 변경하면 된다.

 (다만 최소 충전액은 5000원으로 그 미만 값은 입력하면 안 된다.)


5. 자금 추가.

 data-amount의 값을 수정했다면 자금 추가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3번에서 검사를 클릭한 자금 추가 버튼을 기준으로 클릭해야 한다.)


6. 지갑 추가 결제.

 이후 결제를 진행하면 수정한 금액으로 결제가 진행되어 금액이 충전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외.

 스팀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매번 이 방법을 이용하기에는 귀찮을 수 있지만 가끔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쓸데없이 충전되어 사용하지도 못할 잔액이 남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