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도 오프라인 저장 방법

2020. 6. 20. 21:17 / 서기랑

 해외여행을 할 때 구글 지도(구글 맵)는 상당히 유용한 편이다.

 특히 지도의 기능 중에서도 오프라인 지도는 인터넷이 되지 않지 않아도 주소, 내비게이션 등의 핵심 기능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데이터의 사용이 힘들거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는 지역을 이동해야 하는 경우에 큰 도움이 되는데 미리 다운로드만 해두면 사용 방법은 똑같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하다.


구글 지도 오프라인 저장 방법

1. 지도 메뉴.

 우선 구글 지도 앱을 실행한 뒤 상단에 있는 검색창 왼쪽에 있는 三 혹은 로그인을 했다면 오른쪽에 있는 자신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메뉴를 실행하도록 하자.

지도 메뉴로 이동


2. 나만의 지도.

 메뉴가 나타나면 '오프라인 지도'를 선택한 뒤 '나만의 지도 선택하도록 하자.

오프라인 나만의 지도


3. 지도 다운로드.

 오프라인 지도가 필요한 지역으로 이동한 뒤 지도를 저장하도록 하자.

 (한국, 중국, 일본 등 오프라인 지도를 사용할 수 없는 지역도 있으며 해당 지역들은 지도의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다.)

지도 데이터 다운로드


4. 지도 검색 확인.

 오프라인 지도를 다운로드했다면 정상적으로 저장을 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자.

 확인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wi-if와 데이터를 모두 꺼둔 상태에서 지도를 저장한 지역을 검색해 보면 된다.

 (우즈베키스탄의 나보이와 주변지역의 지도를 저장하고 검색을 해봤다.)


 정상적으로 검색이 된다면 원하는 지역의 지도가 정상적으로 다운로드됐다고 보면 된다.


그 외.

 구글 지도의 오프라인 지도는 국내 여행에 사용하기에는 힘들지만 오프라인 지도를 지원하는 해외를 여행하는 경우에는 상당한 도움이 되니 여행 전에 미리 지도를 저장해 두고 여행지에서 사용하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