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진 일괄 다운로드 방법

2020. 6. 17. 21:21 / 서기랑

 싸이월드의 서비스가 언제 종료될지 모르는 시점에서 아직도 자신의 미니홈피 사진을 다운로드하지 못했다면 지금이라도 백업을 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하지만 사진 다운로드를 위해 싸이월드에서 공식으로 지원하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이를 위해서는 사용자가 직접 접속하여 스크릿 샷을 찍는 방식으로 사진을 저장해야 할 수도 있는데 사진의 수가 별로 없다면 그나마 괜찮겠지만 수가 어마어마하다면 엄청난 일이 될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일괄 다운로드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진 일괄 다운로드 방법

1. 프로그램 다운로드.

 길호넷의 싸이월드 백업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싸이월드의 사진을 일괄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아래의 링크에 접속한 뒤 '길호넷에서 다운로드 받기'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길호넷 접속

싸이월드 사진 백업 프로그램


2. 압축 해제 및 프로그램 실행.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했다면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하자.

 (파일명은 cybackup.exe)

파일 실행


3. 일괄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부분과 미니홈피의 주소를 입력하는 부분이 보일 것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이를 입력하고 실행하기 버튼을 클릭한 뒤 기다리면 미니홈피의 사진을 일괄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진 일괄 다운로드


 다만 이메일과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미니홈피 주소를 입력하여 사진을 다운로드해야 하는데 이 경우에는 공개된 사진만 다운로드가 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좋다.


4. 사진 확인.

 작업이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실행한 하위 폴더에 images라는 폴더가 생기면서 다운로드한 사진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싸이월드의 상태가 불안정하다 보니 간혹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사진도 있는 듯한데 그래도 직접 하나씩 다운로드하는 것보다는 훨씬 좋지 않을까 한다.

사진 확인


그 외.

 사진은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아쉽게도 다이어리의 내용은 다운로드가 되지 않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미니홈피에 접속하여 직접 복사 및 백업을 진행해야 하며, 미니홈피 주소를 알고 있다면 공개된 사진에 한해서 다른 미니홈피의 사진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필요하다면 주소를 입력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