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모니터 배경화면 다르게 각각 설정하는 방법

2020. 6. 10. 22:28 / 서기랑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디스플레이의 복제가 아닌 확장을 선택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윈도우 바탕화면의 배경은 동일하게 설정이 된다.

 어차피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목적이 배경화면 때문은 아니기에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닐 수 있다.

 하지만 의외로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배경화면을 볼 일이 생각보다 많은데 이 때문에 좋아하는 배경화면을 각 모니터 별로 지정해 둔다면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만족감은 상당히 높아질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듀얼모니터 배경화면 다르게 각각 설정하는 방법

 운영체제가 윈도우10이라면 윈도우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을 통해 듀얼모니터의 배경화면을 각 모니터별로 설정이 가능하다.


1. 개인 설정.

 우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개인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윈도우 설정


2. 배경화면 이미지 찾아보기.

 개인 설정의 배경 창이 나타나면 사용자 사진 선택에 5개 정도의 이미지가 보일 것이다.

 이미지는 최근 배경화면으로 사용했던 순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려는 이미지가 없다면 먼저 '찾아보기'버튼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추가하도록 하자.

 (이미지가 있다면 다음으로 넘어가면 된다.)

배경화면 설정


3. 각 모니터별 배경화면 설정.

 사용자 사진 선택에 원하는 이미지가 있다면 해당 이미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왼쪽이 아닌 오른쪽이다.)

 그러면 메뉴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1혹은 2 모니터에 대해 설정을 클릭하면 각 모니터별로 배경화면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각 모니터별 배경화면 다르게 설정하기


 참고로 각각 설정하는 것이 아닌 하나의 이미지를 듀얼모니터에 이어지는 형태로 적용하고 싶다면 맞춤 선택에서 '스팬'을 선택하면 된다.


그 외.

 윈도우10이라면 위 기능을 통해 듀얼모니터의 배경화면을 각각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다.

 하지만 위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없는 버전의 윈도우라면 배경화면을 다르게 설정하기 위해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할 수도 있는데 프로그램의 설치가 싫다면 두 이미지를 붙이고 모니터의 비율에 편집하여 적용하는 방법으로도 배경화면을 다르게 설정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시도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