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게임 프레임(fps) 표시 방법

2020. 6. 3. 23:12 / 서기랑

 게임이 원활하게 구동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프레임(fps)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일부 게임들은 프레임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게임이라면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할 수도 있는데 스팀을 통해 실행하는 게임들은 스팀 클라이언트를 이용하여 프레임을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게임에서 프레임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지 않더라도 스팀 클라이언트의 기능을 이용하여 프레임을 확인하면 된다.


스팀 게임 프레임(fps) 표시 방법

1. 스팀 설정.

 우선 스팀을 실행한 뒤 왼쪽 상단의 메뉴에서 'Steam'을 클릭하고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스팀 설정 실행


2. 게임 내 FPS 카운터.

 설정 창이 나타나면 왼쪽의 메뉴에서 '게임 중'탭으로 이동 한 뒤 창의 오른쪽 설정 화면에서 '게임 내 FPS 카운터'를 찾아 프레임을 표시할 위치를 선택하도록 하자.

게임 프레임 표시


 참고로 프레임 표시를 조금 더 잘 보이게 하고 싶다면 '고대비 색상'부분은 체크해두는 것이 좋다.

프레임 고대비


3. 확인.

 프레임을 표시할 위치를 지정했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고 게임을 실행해 보도록 하자.

 프레임이 지정한 위치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외.

 위 설정을 했음에도 해도 간혹 프레임이 표시되지 않는 게임이 있다.

 이런 경우에는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프레임이 나타나도록 해보는 것은 어떨까 하는데 윈도우10이라면 게임 바를 통해서 프레임 확인이 가능하며, 그 외에도 프랩스나 애프터 버너라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편한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