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메뉴 앱 바로가기 제거 방법

2020. 5. 27. 23:33 / 서기랑

 윈도우10에 앱(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시작메뉴에도 해당 프로그램의 바로 가기가 추가되는 경우가 있는데 보통 이렇게 추가된 바로가기는 프로그램 및 기능이나 앱 및 기능을 통해 정상적인 방법으로 앱을 제거하면 바로가기도 같이 제거가 된다.


 하지만 정상적인 방법이 아닌 강제로 앱을 제거하게 되면 시작메뉴에 바로가기는 그대로 남게 되며, 간혹 정상적인 방법으로 앱을 제거했음에도 시작메뉴에 바로가기 남아있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사용자가 직접 남은 바로가기를 제거해야 한다.


윈도우10 시작메뉴 앱 바로가기 제거 방법

 시작 메뉴에 남은 바로가기에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열고 제거를 클릭하게 되면 프로그램 및 기능이 실행되기 때문에 앱을 제거한 상태라면 무의미하다.

 때문에 사용자가 바로가기가 있는 폴더로 직접 이동하여 제거를 해야 하는데 제거를 위한 방법은 간단하다.


1. 시작 메뉴 폴더 이동.

 시작메뉴에서 제거하고 싶은 바로가기를 찾은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자세히 ->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바로가기 위치 열기


2. 바로가기 제거.

 탐색기가 실행되며 바로가기가 있는 폴더가 열리면 [Delete]키를 누르거나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서 삭제를 클릭하여 해당 바로가기를 제거 하면 된다.

남은 앱 바로가기 제거


3. 확인.

 시작 메뉴를 확인해 보면 앱의 바로가기가 없어진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외.

 파일 위치 열기를 하면 보통 아래의 경로로 이동 된다.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


 하지만 앱에 따라서 다른 경로에 바로가기가 있는 경우도 간혹 존재하기 때문에 그냥 파일 위치 열기를 통해서 폴더로 이동하는 것이 좋으며, 앱을 제거하지 않아도 시작 메뉴가 너무 많아 지저분하다고 생각이 되어 시작메뉴에서 바로가기를 삭제하고 싶다면 바로가기의 삭제가 설치된 앱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니 이 방법을 통해서 바로가기만 제거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