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crslocalserver.exe 오류 프로그램 삭제 방법

2020. 5. 24. 22:06 / 서기랑

 윈도우를 시작하면 unicrslocalserver.exe와 관련된 방화벽 보안 경고가 나타나거나 응용 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한국전자인증에서 개발한 유니사인 이라는 프로그램과 관련된 것으로 해당 프로그램은 공인인증서의 이동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주로 은행이나 관공서 사이트에서 설치되는 경우가 많은데 프로그램이 한번 설치되면 윈도우 시작 시 자동으로 실행되어 방화벽 보안 경고나 오류가 나는 등의 자잘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며 약간이긴 하지만 시스템 리소스를 차지하기도 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다.


unicrslocalserver.exe 오류 프로그램 삭제 방법

1. 설치 경로 이동.

 악성코드는 아니기 때문에 삭제하는데 어려움은 없다.

 우선 아래의 경로를 참고하여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로로 이동하도록 하자.

- 기본 설치 경로

C:\program Files(x86)\Crosscert\UnisignCRSV3

 (보통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와 같은 드라이브에 설치된다.)



2. 삭제 파일 실행.

 경로에 이동하여 파일을 보면 파일 중 Uninst.exe라는 파일이 보일 것이다.

 해당 파일을 실행하면 unicrslocalserver.exe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다.

 프로그램의 삭제를 완료했다면 프로그램이 있던 UnisignCRSV3 폴더는 필요 없으니 혹시나 폴더가 삭제되지 않았다면 삭제하면 된다.


그 외.

 해당 프로그램은 어차피 프로그램이 필요한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반 강재적으로 설치를 하여 사용해야 한다.

 때문에 삭제를 해도 되는지 고민된다면 걱정하지 말고 삭제를 진행하면 되며, 해당 프로그램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삭제 후 재설치를 진행하는 것으로 해결이 가능하니 역시나 위 방법으로 삭제를 진행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