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그의 순위를 알아보자 (블로그 차트)

2017. 8. 2. 13:28 / 서기랑

블로그의 순위를 알아보자 (블로그 차트)

블로그를 어느 정도 운영하다 보면 슬슬 내 블로그가 어느 정도 수준인지 궁금해질 때가 있다.

주변에서는 그런 건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 신경 쓰지 말고 꾸준히 글을 써 포스팅하면 된다고 하지만 그래도 궁금한 건 어쩔 수 없는 법~!

이럴 때 확인해 볼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블로그 차트'라는 사이트다.


예전에는 '블로그얌'(블로그 가치를 돈으로 평가)이나 '블로그똥'(블로그 품질을 평가)이란 비슷한 사이트가 있었지만 둘 다 서비스가 종료된 듯 보이며 현재로서는 이런 종류의 서비스는 블로그 차트가 유일한 듯하다.

(비슷한 사이트가 있으면 공유좀... ㅠㅠ)


블로그 차트에서는 현재 내 블로그를 순위로 나타내 주기 때문에 현재 어느 정도 수준인지 볼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정확하지 않다고 한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재미로 볼 수도 있고, 나름 열심히 하게 되는 동기 부여도 될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블로그 차트에 사이트를 등록하고 순위를 확인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블로그 차트를 이용하여 순위 보는 방법

우선 사이트에 접속하여 가입을 해야 하는데 이메일 인증 절차를 통해서 가입이 가능하다.

사이트 바로가기


가입을 완료했다면 사이트의 메뉴 중 '내블로그 분석' 이란 메뉴로 들어가자.

처음 가입했다면 등록한 블로그가 없기 때문에 순위가 표시 되지 않는다. 따라서 순위를 보기 위해서는 블로그를 등록 해야 하며, 블로그는 최대 3개까지 등록하여 순위를 보는 것이 가능하다.


블로그 차트 사이트 등록

블로그를 등록해야 한다.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예전에 메타 블로그에 등록해봤다면 더욱 쉽게 알 수도 있는데 블로그 주소를 넣고, 블로그 차트에서 주는 인증 코드를 공개되어 있는 아무 글에 추가하여 발행 한 뒤 확인을 하면 된다.


블로그 차트 사이트 코드 등록

해당 코드를 글에 넣고 발행 한 뒤 확인을 누르자.


여기까지 했다면 등록은 끝이고 순위를 확인하면 되는데 블로그 차트의 순위 갱신은 매주 월요일에 되기 때문에 바로 나오지 않으니 다음 주까지 기다려야 한다.

(사실 블로그 차트는 굳이 사이트를 등록하지 않고 바로 순위를 확인할 수 있었지만 7월을 기준으로 유료로 전환됐다.)


블로그 차트 순위 표시

순위는 바로 보여주지 않는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 차트의 순위는 정확하지 않다고 한다.

하지만 순위를 책정하는 방식에도 어느 정도 기준은 있을 것이니 완전히 무시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하며 어차피 매일 실시간으로 순위를 보여주는 것이 아닌 매주 월요일 마다 순위가 갱신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확인하면서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계기로 삼으면 좋지 않을까 한다.


블로그 차트 순위 표시2

아직도 멀었다. ㅠㅠ


- 참고로 포스팅에 사용된 스샷은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한 지인에게 받았고 마지막 스샷이 이 블로그의 블로그 차트 스샷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