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최근에 사용한 항목 안 보이게 설정 하기

2020. 5. 21. 23:59 / 서기랑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를 통해 ppt를 열면 최근에 사용한 항목에 파일을 연 순서대로 등록이 된다.

 자주 사용하는 ppt라면 파일이 있는 폴더까지 이동하지 않아도 파워포인트만 실행되어 있다면 쉽게 ppt를 열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지만 열었던 ppt가 항목으로 나타나는 것이 싫다면 그저 거슬리는 기능이 될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파워포인트의 설정을 변경하여 최근에 사용한 항목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


파워포인트 최근에 사용한 항목 안 보이게 설정 하기

1. 파워포인트 옵션.

 최근에 사용한 항목과 관련된 설정은 파워포인트의 옵션에서 할 수 있다.

 파워포인트 상단의 '파일'을 클릭한 뒤 왼쪽의 메뉴에서 '옵션'을 실행하도록 하자.

옵션 실행


2. 표시할 최근 문서 수 변경.

 옵션 창이 나타나면 왼쪽의 메뉴에서 '고급'을 클릭하여 이동.

고급 설정


 고급 메뉴에서 표시 부분에 있는 '표시할 최근 문서 수'를 0으로 변경하고 환인 버튼을 클릭하여 옵션 설정을 저장하도록 하자.

최근에 사용한 항목 수


3. 확인.

 설정을 완료했다면 최근 사용한 항목에 있던 파일들은 안 보이게 되고 이후 다른 파일을 열어도 항목에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최근 프레젠테이션 확인


그 외.

 최근에 사용한 항목은 사용하고 싶지만 일부 파일만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 최근에 사용한 항목에서 해당 파일만 삭제하는 것이 좋으며 최근 문서는 열린 순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서식용으로 사용하는 ppt라면 고정해 두고 항목에서 없어지지 않게 해 두는 것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