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is error 발생 문제 해결 방법

2020. 5. 19. 23:56 / 서기랑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파일을 실행했는데 NSIS Error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해당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파일을 설치할 권한이 없거나 아니면 방화벽이나 윈도우 디펜더, 백신, 방화벽 등의 보안 기능과 관련된 일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일 수 있는데 정확한 원인을 찾기는 어렵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차례대로 방법을 적용하며 문제 해결을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nsis error 발생 문제 해결 방법

1. 파일 다시 받기.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경우 간혹 다운로드가 원활히 되지 않아 파일이 손상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다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해 보는 것으로 해결이 가능하기도 하다.


2. 윈도우 디펜더, 백신, 방화벽 끄기.

 크게 문제가 없는 파일이지만 윈도우 디펜더나 백신, 방화벽 등의 보안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파일을 막아버리는 경우가 있다.

 단순히 막는 것이라면 파일 자체가 없거나 에러 메시지로 금방 알 수 있겠지만 문제는 간혹 이런 것들이 파일을 손상시키기도 한다는 것인데 때문에 신뢰할만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 파일이라면 백신과 방화벽을 잠시 꺼두고 다시 다운로드하여 파일을 실행해보는 것도 좋다.

윈도우 디펜더 끄기


3. 관리자 권한 실행.

 파일에는 문제가 없는 듯 하지만 여전히 NSIS Error가 발생한다면 의외로 관리자 권한과 관련된 문제일 수도 있다고 한다.

 에러가 발생한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보도록 하자.

프로그램 관리자 권한 실행


4. CRC체크를 제외한 실행.

 프로그램 혹은 파일을 실행할 때 CRC 체크에서 문제가 있어 nsis error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임시로 파일을 실행할 때 CRC 체크를 하지 않고 실행되도록 하면 문제가 해결되기도 한다.


 우선 탐색기에서 에러가 발생한 파일이 있는 경로까지 이동한 뒤 상단의 폴더 경로 부분에 cmd를 입력하도록 하자.

 해당 폴더 기준으로 cmd가 실행될 것이다.

탐색기에서 cmd 실행


 cmd 창이 나타나면 실행파일을 입력하고 그 뒤에 /NCRC 라는 명령어를 추가로 입력한 뒤 실행을 하도록 하자.

 예를 들어 실행파일이 'a.exe'라면 'a.exe /NCRC'와 같이 입력하면 된다.

crc 체크


그 외.

 생각보다 자주 발생하는 에러는 아니지만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한 번 에러가 발생하면 해결이 쉽지는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프로그램 자체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위 방법을 순서대로 시도해보면 어느 정도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