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usb 미러링 원격 방법

2020. 5. 11. 23:41 / 서기랑

 노트북 같이 무선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라면 별도의 프로그램이 없어도 윈도우10의 연결 기능을 통해 간단하게 스마트폰의 미러링이 가능하다.

 하지만 일반 데스크탑 컴퓨터처럼 무선 인터넷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연결 기능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미러링을 위해서는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데 모비즌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하는 형태로 미러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사용 가능하다.)


스마트폰 미러링 원격 방법

1. 프로그램 다운로드.

 미러링을 위해서는 우선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해야 하는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모비즌 미러링'을 검색하여 설치하면 된다.


2. 앱 실행 및 로그인.

 앱의 설치가 완료됐다면 우선 앱을 실행하고 시작하기를 터치한 뒤 계정을 선택하여 로그인을 하도록 하자.

 계정이 없다면 우선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되는데 구글이나 페이스북 아이디가 있다면 하면 간단하게 가입 및 로그인이 가능하니 이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하지 않을까 한다.


3. 홈페이지 로그인.

 앱에서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PC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라는 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진행한 뒤 이번에는 컴퓨터에서 모비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하도록 하자.

 모비즌 홈페이지 바로가기


4. 미러링 연결.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면 최근 연결한 단말의 정보가 보이면서 '미러링 연결하기'라는 버튼이 보이는데 이를 클릭하여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미러링 연결을 하도록 하자.


5. 연결 확인.

 웹페이지에 오른쪽에 스마트폰 화면이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연결된 것이다.

 미러링뿐 아니라 마우스로 원격조작도 가능하니 이를 이용하면 컴퓨터를 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한결 편해질 것이다.


그 외.

 연결을 시도하니 'USB에 연결된 단말이 없습니다.'라는 에러가 발생하며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USB 디버깅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이를 활성화해주는 것이 좋으며 정상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다면 USB의 연결을 해제했다가 다시 연결하여 해당 컴퓨터에서 USB 디버깅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해주면 된다.

 다만 USB 디버깅도 정상이고 아무리 연결을 다시 해도 여전히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웹상에서 연결이 아닌 PC버전의 모비즌을 설치하여 연결을 시도해보면 해결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