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윈도우10 미러링 연결)

2020. 5. 10. 23:39 / 서기랑

 스마트폰의 화면을 컴퓨터로 보기 위해서는 모비즌이나 삼성 플로우 같은 프로그램의 도움이 필요하다.

 하지만 컴퓨터의 운영체제가 윈도우10이라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아래의 조건만 충족한다면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통해 통해 간단하게 스마트폰 화면을 볼 수 있다.

- 공통

 와이파이 접속이 가능한 환경.


- 컴퓨터

 운영체자가 윈도우10.

 랜카드가 무선 연결이 가능해야 함.


- 스마트폰.

 스마트뷰 혹은 화면 미러링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스마트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윈도우10 미러링 연결)

1. 연결 앱 실행.

 우선 윈도우의 시작에서 연결 앱을 찾아서 실행시킨 후 컴퓨터는 잠시 대기하도록 하자.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알림을 클릭하여 연결을 실행해도 된다.)


2. 스마트뷰 실행.

 이번엔 스마트폰으로 넘어가 화면 상단에 숨겨져 있는 메뉴를 내려 스마트 뷰(Smart View)를 찾아 터치하도록 하자.


3. 디바이스 연결.

 스마트 뷰가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로 DESKTOP을 찾았다면 이를 터치하여 연결을 하도록 하자.


4. 확인.

 이제 다시 컴퓨터로 넘어가서 잠시 기다리면 연결 앱에 스마트폰의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혹시나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프로젝션 연결 허용 메시지가 나타났는지 확인해 보고 허용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그 외.

 컴퓨터에서 연결 앱을 실행했을 때 Miracast 수신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보인다면 컴퓨터의 랜카드가 무선 연결을 지원하지 않아서 그런 것이다.

 때문에 이런 상황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컴퓨터로 보고 싶다면 모비즌이나 삼섬 플로우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랜카드임에도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무선 장치가 활성화됐는지 확인해보거나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 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