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로그인하지 않음 오류 해결 방법

2020. 5. 5. 22:39 / 서기랑

 구글 드라이브의 사용을 위해 로그인을 했더니 "로그인하지 않음"이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해당 오류는 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경우에 발생하는데 가장 간단한 해결 방법으로는 크롬이나 엣지, 파이어 폭스 등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지만 꼭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한다면 검색 기록의 삭제나 보안 설정을 변경하는 것으로 오류를 해결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구글 드라이브 로그인하지 않음 오류 해결 방법

1. 검색 기록 삭제.

 별다른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지만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라면 쿠키나 캐시 등의 검색 기록 데이터 때문일 수 있다.


 익스플로러 오른쪽 상단의 톱니 바튀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안전 -> 검색 기록 삭제'를 실행하도록 하자.

 (단축키 [Ctrl+Shfit+Del]을 눌러도 된다.)

검색 기록 삭제


 창이 나타나면 임시 인터넷 파일과 쿠키 데이터를 삭제하고 로그인이 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자.

임시 인터넷 파일 쿠기 삭제


2. 보안 설정 변경.

 인터넷의 보안 설정을 변경한 이후 로그인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라면 보안 설정을 기본으로 되돌려 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익스플로러 오른쪽 상단의 톱니 바튀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인터넷 옵션을 실행하도록 하자.

인터넷 옵션


 보안 탭으로 이동한 뒤 '기본 수준'버튼을 클릭하여 인터넷의 보안 설정을 초기화시키고 로그인이 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자.

 (조금 더 확실하게 '모든 영역을 기본 수준으로 다시 설정'버튼을 클릭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보안 설정 초기화


3. 사용자 지정 수준 설정.

 보안 설정으로 기본으로 변경해도 여전히 로그인 오류가 발생한다면 사용자 지정 수준의 설정을 조금 변경하도록 하자.


 인터넷 옵션의 보안 탭에서 '사용자 지정 수준'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사용자 지정 수준


 중간 부분에 있는 도메인 간의 데이터 원본 액세스를 찾아 사용 안 함 체크를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변경하도록 하자.

원본 액세스 사용 안 함


그 외.

 위 방법으로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구글 드라이브가 아닌 구글에 로그인을 하여 정상 로그인을 확인한 뒤 로그아웃을 하고 다시 구글 드라이브의 로그인을 시도해보도록 하자.

 의외로 구글의 로그아웃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