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썸네일 보이지 않는 문제 해결 방법

2020. 4. 23. 23:45 / 서기랑

 유튜브의 동영상을 보기위해 사이트에 접속하니 썸네일이 엑박 표시되며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이런 현상이 일시적이라면 키보드의 [F5]를 눌러 페이지를 새로고침하는 것으로 문제가 해결되기도 하지만 사용자의 웹 브라우저와 관련된 문제라면 아무리 페이지를 새로고침해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데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썸네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유튜브 썸네일 보이지 않는 문제 해결 방법

1. 웹 브라우저 업데이트.

 엣지, 크롬, 파이어 폭스 등 사용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의 버전이 낮은 경우 썸네일이 엑박으로 표시되면서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이런 경우에는 당연히 사용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꼭 문제 해결 때문이 아니더라도 어차피 오래된 버전이라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기 때문에 업데이트는 해주는 것이 좋다.)

엣지 업데이트


2. 검색 데이터 삭제.

 사용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의 쿠키, 데이터, 캐시 등의 검색 데이터를 삭제하는 것으로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도 있다.

 특히 캐시의 경우 다른 문제가 발생했을 때도 삭제하는 것으로 문제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웹 브라우저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한다면 가장 먼저 삭제해보는 것도 좋다.

검색 데이터 지우기


3. 웹 브라우저 재설치.

 업데이트나 검색 데이터를 삭제했음에도 여전히 유튜브의 썸네일이 엑박 표시로 보이지 않는다면 웹 브라우저를 재설치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재설치 자체가 번거롭기는 해도 어쩌면 위의 두 방법보다 문제 해결을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이 될 수 있다.


그 외.

 업데이트 방법이나 검색 데이터 삭제 방법 등은 컴퓨터와 스마트폰, 그리고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따라 방법만 조금 다를 뿐 결과적으로는 같다고 보면 된다.

 해당 블로그에서는 엣지 사용 중 어느날 부터 유튜브의 썸네일이 일부 영상에서는 나타나고 일부영상에서는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었는데 엣지의 업데이트로 문제를 해결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