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 방법

2020. 4. 20. 23:59 / 서기랑

 애드센스 광고는 원하는 위치에 사용자가 직접 배치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구글에서 최적의 위치를 찾아 자동으로 배치하도록 자동 광고를 설정할 수도 있다.

 블로그나 사이트의 운영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사용자라면 광고를 직접 배치하는 것이 효율적인 경우가 많지만 광고를 어디에 배치해야 좋은지 고민이 되거나 잘 모르겠다면 자동 광고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데 자동 광고는 간단하게 설정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 방법

1. 광고 메뉴.

 우선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을 한 뒤 왼쪽 메뉴 중 광고를 클릭하여 이동하도록 하자.

 (이동이 안되면 '광고 -> 개요'를 클릭하자.)

애드센스 광고 개요


2. 사이트 설정.

 광고 화면이 나타나면 애드센스를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주소 오른쪽에 있는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이트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사이트 설정 실행


3. 광고 설정.

 먼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자동 광고를 활성화하도록 하자.

자동 광고 활성화


 자동 광고를 활성화하면 광고 형식에서 광고의 종류를 살펴보고 필요한 광고를 활성화하고, 불필요하다 싶은 광고는 비활성화하면 된다.

- 인페이지 광고 : 페이지 전반적인 모든 위치(본문, 댓글 등)에 게재되는 광고.

- 앵커 광고 : 화면 가장자리에 표시되는 광고. 모바일 위주로 게재되지만 가끔 데스크탑에서 게재되기도 한다.

- 모바일 전면 광고 : 페이지가 로드되는 중에 전체 화면으로 게재되는 모바일용 광고.

- 일치하는 콘텐츠 : 추천 콘텐츠와 광고가 결함된 형태의 광고.

광고 형식 설정


 그다음 광고 로드는 페이지에 얼마큼 광고를 많이 띄울 지에 대한 수치라고 보면 되는데 왼쪽의 미리보기를 통해서 광고를 볼 수 있으니 광고가 너무 많이 나타나는 것 같다면 수치를 줄이면 된다.

광고 로드 최대값


 이 외에 특정 페이지에서 자동 광고가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 페이지 제외 설정에서 URL을 추가하면 된다.


4. 자동 광고 코드 복사.

 설정을 완료했다면 이제 자동 광고의 코드를 복사해야 하는데 코드 복사는 처음 광고 화면에서 코드 가져오기를 통해 할 수 있다.

자동 광고 코드 복사


5. 자동 광고 코드 삽입.

 복사한 코드는 블로그 혹은 사이트의 <head></head>태그 사이에 넣어주면 된다.


그 외.

 애드센스의 자동 광고는 직접 광고를 배치한 경우에도 병행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때문에 확실한 위치는 직접 광고를 배치하고 그 외에 광고를 배치하고 싶지만 위치를 잡지 못하겠다면 자동 광고를 같이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