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문자메시지 보내는 방법

2020. 4. 19. 19:38 / 서기랑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를 자주 사용하다 보니 문자를 사용할 일은 많이 줄어들었다.

 하지만 메신저는 상대방을 추가하거나 상대방도 같은 메신저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문자의 사용이 필요한 경우는 많은데 업무 특성상 문자를 보내야 하는 일이 많은 사람이라면 아무래도 스마트폰으로 문자를 보내는 것보다는 컴퓨터를 통해서 문자를 보내는 것이 더 편하지 않을까 한다.


컴퓨터로 문자메시지 보내는 방법

 구글에서 제공하는 메시지 앱을 이용하면 컴퓨터와 연결하면 웹 페이지에서 스마트폰의 문자를 확인하고 보낼 수 있다.


1. 구글 메시지 앱 설치.

 구글 플레이에서 '메시지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도록 하자.

 (메시지로 검색하여 Google LLC로 되어있는 앱)

구글 메시지 앱


2. 앱 실행 및 기본 앱으로 설정.

 설치한 메시지 앱을 실행하고 '기본 SMS 설정'버튼을 터치하여 해당 앱을 기본 SMS 앱으로 설정하도록 하자.

 (컴퓨터에서 문자메시지를 보내려면 구글 메시지 앱을 기본 SMS로 설정해야 한다.)

sms 설정


3. 메시지 웹 버전 스캔.

 오른쪽 상단의 더 보기(점 세 개)를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메시지 웹 버전'을 터치하도록 하자.

메시지 웹 버전


 QR코드 스캐너를 실행한 뒤 컴퓨터에서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QR코드를 스캔하도록 하자.

 구글 메시지 앱 웹 페이지

qr코드 스캐너


4. 문자메시지 확인 및 보내기.

 QR코드를 스캔했다면 웹페이지 왼쪽 부분에 문자가 나타난다.

 여기서 문자를 클릭하면 확인이 가능하며 왼쪽 상단에 '채팅 시작'버튼을 클릭하면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채팅 시작



그 외.

 이 방법은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컴퓨터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것으로 스마트폰과 컴퓨터의 연결을 위해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wi-fi환경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문자 메시지 역시 사용하는 요금에 따라서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