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빠른 액세스 숨기는 방법

2020. 4. 13. 23:01 / 서기랑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업로드나 다운로드 등 한 번 액세스 한 파일들은 자신의 구글 드라이브의 빠른 액세스에 등록되어 첫 화면에 나타나게 된다.

 빠른 액세스는 윈도우의 최근 문서처럼 최근에 액세스 한 파일을 기준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자주 다운로드하는 파일이 있따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는 기능이지만 구글 드라이브의 특성상 한번 다운로드하면 가까운 시일 내에 같은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할 일이 그리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빠른 액세스는 첫 화면의 공간만 차지하고 생각보다 걸리적거리는 경우가 많다.


구글 드라이브 빠른 액세스 숨기는 방법

 빠른 액세스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구글 드라이브의 설정을 통해서 보이지 않도록 숨기면 되는데 설정 방법은 간단하다.


1. 구글 드라이브 설정.

 우선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한 뒤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설정을 클릭하여 실행하도록 하자.


2. 빠른 액세스 기능 비활성화.

 설정 창이 나타나면 추천 위젯 부분에 있는 '빠른 액세스로 필요한 파일을 간편하게 열어보세요'를 찾아 체크를 해제하도록 하자.

 체크를 해제했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한 설정을 저장하며 된다.


3. 페이지 새로 고침 확인.

 설정을 저장했다면 구글 드라이브의 메인 페이지에서 [F5]를 눌러 새로 고침 해보도록 하자.

 빠른 액세스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외.

 자주 다운로드가 필요한 파일이 있다면 빠른 액세스는 편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

 하지만 정말 자주 다운로드하는 파일이라면 아예 다운로드 링크 사용하거나 바로가기 추가, 중요 문서에 추가 등의 방법을 사용하면 되며 최근에 액세스한 파일을 보고 싶다면 최근 문서함을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그다지 사용할 일이 없지 않을까 하는데 어쨌든 사용한다고 문제되는 것은 아니니 사용자가 가장 사용하기 편한 방법을 이용 하는게 제일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