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특정 전화번호 무음 설정 방법

2020. 4. 6. 22:09 / 서기랑

 스마트폰으로 걸려오는 전화 중 스팸 설정하기는 애매하고 그렇다고 받기도 애매한 그런 전화번호가 있다.

 이런 경우 전화가 걸려오게 되면 벨소리만 들리지 않게 하고 받지 않으면 되지만 매번 그렇게 하기도 귀찮다면 벨소리만이라도 무음으로 설정해두는 것도 좋은데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서는 특정 전화번호만 무음으로 설정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앱을 이용하거나 무음 벨소리를 이용하여 설정을 하는 것이 좋다.


스마트폰 특정 전화번호 무음 설정 방법

 특정 전화번호를 무음으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앱을 이용하거나 무음 벨소리를 이용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는데 굳이 앱을 설치는 번거롭기도 하고 작동이 잘 안 될 수도 있으니 간단하게 무음 벨소리를 이용한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1. 무음 벨소리.

 스마트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벨소리에는 무음 벨소리가 없기 때문에 직접 만들거나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해야 한다.

 직접 만드는 경우에는 녹음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며, 다운로드는 파일을 만들어 봤으니 아래의 파일 중 하나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


- 안드로이드(mp3 파일)


- 아이폰(m4r 파일)

1초-무음-벨소리.m4r

5초-무음-벨소리.m4r

10초-무음-벨소리.m4r


2. 스마트폰에 벨소리 넣기.

 안드로이드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연결한 뒤 폴더에 상관없이 아무 곳에나 무음 벨소리 파일을 넣으면 되는데 정리를 위해 벨소리 폴더를 만들어서 넣어두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아이폰은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소리 부분에 벨소리 파일을 넣으면 된다.


3. 특정 전화번호 벨소리 변경.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둘 다 비슷한데 연락처 앱 혹은 전화 앱을 실행 한 뒤 무음 벨소리를 설정할 전화번호를 선택한 뒤 설정에서 벨소리를 무음 벨소리로 변경하면 된다.


 다만 사용하는 앱에 따라서 방법은 조금 다를 수 있는데 예를 들어 T전화의 경우에는 전화번호 선택이 아닌 기본 설정의 벨소리 부분에서 각 전화번호의 벨소리를 변경할 수 있다.



그 외.

 특정 전화번호의 벨소리만 무음으로 변경하려는 경우에는 무음 벨소리를 다운로드하여 설정하는 방법이 좋지 않을까 한다.

 하지만 반대로 전체적으로 무음 설정인 상태에서 특정 전화번호만 벨소리가 울리게 하고 싶다면 위 방법보다는 스마트폰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방해금지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서 맞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