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레오 믹스 사용 설정 방법

2020. 4. 5. 21:12 / 서기랑

 인터넷 방송이나 동영상 녹화, 녹음 등을 하는 경우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가 나오지 않아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다.

 이는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지만 스테레오 믹스의 설정 때문일 수도 있는데 요즘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스테레오 믹스를 설정하지 않아도 녹화나 녹음 시 컴퓨터 소리가 나오는데 거의 문제가 없긴 하지만 다른 설정이 잘 되어있음에도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스테레오 믹스를 설정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도 있다.


스테레오 믹스 사용 설정 방법

1. 제어판 소리 실행.

 우선 제어판을 실행 한 뒤 소리를 찾아 실행하도록 하자.

제어판 실행


2. 사용할 수 없는 장치 보기.

 소리 창이 나타나면 상단의 녹음 탭으로 이동 한 뒤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클릭하도록 하자.

 (장치 표시를 클릭해도 스테레오 믹스가 보이지 않는다면 드라이버 설치를 해야 하는데 글 제일 아랫부분의 링크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장치 표시


3. 스테레오 믹스 사용.

 투명한 아이콘의 스테레오 믹스가 나타나면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사용을 클릭하도록 하자.

스테레오 믹스 사용


마이크를 사용하는 경우

 위 설정을 하면 기본적인 스테레오 믹스의 사용 설정은 끝이다.

 하지만 마이크를 사용하고 있거나 마이크와 스테레오 믹스를 동시에 사용해야 한다면 몇 가지 설정을 더 해야 한다.


1. 기본 장치 설정.

 우선 스테레오 믹스에서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열고 기본 장치로 설정을 클릭하도록 하자.

기본 장치 설정


2. 재생 탭의 스피커 속성 실행.

 스테레오 믹스를 기본장치로 설정했다면 이번엔 재생 탭으로 이동한 뒤 스피커에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열고 속성을 실행하도록 하자.

스피커 속성


3. 스피커 설정.

 속성 창이 나타나면 상단의 수준 탭으로 이동 한 뒤 마이크와 Front Pink In의 소리를 설정하도록 하자.

 보통은 음소거에 소리도 가장 낮은 수치로 설정되어 있을 텐데 이를 소리가 나도록 설정하면 된다.

마이크 소리


그 외.

 스테레오 믹스를 설정하려 하는데 녹음 탭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할 수도 있다.

 드라이버는 리얼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스트레오 믹스 설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