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무음 벨소리 만들기

2020. 4. 3. 22:58 / 서기랑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의 소리 설정은 일반적인 소리와 진동, 무음 설정이 있다.

 하지만 이는 전체적인 설정일 뿐 벨소리 자체 무음인 벨소리는 없는데 때문에 무음 벨소리가 필요하다면 직접 만들거나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해야 한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원하는 시간 길이의 무음 벨소리를 찾지 못한다면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좋은데 무음 벨소리를 만드는 것은 상당히 간단하다.


스마트폰 무음 벨소리 만들기

1. 녹음기 프로그램 실행.

 무음 벨소리를 만들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은 녹음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인데 윈도우의 녹음기를 이용해도 되고, 곰 녹음기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해도 된다.


 다만 마이크가 없거나 스트레오 믹스 등의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윈도우 녹음기는 사용할 수 없으니 곰 녹음기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

 (여기서는 곰녹음기를 사용하였다.)


2. 녹음 시작.

 녹음기 프로그램은 대부분 중앙의 마이크 모양의 그림을 클릭하면 녹음이 시작되고 다시 클릭하면 녹음이 중지되는 단순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서 원하는 길이의 아무 소리나지 않는 무음을 녹음 하도록 하자.


3. 파일 변환.

 녹음한 파일의 확장자를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면 바로 스마트폰에 넣고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아이폰 같이 m4r의 확장자를 사용해야 한다면 변환을 해야 하는데 파일의 용량이 크지 않으니 converio 같은 사이트에서 변환하는 것이 편할 것이다.

 mp3 to m4r 변환 사이트


4. 스마트폰에 파일 넣기.

 만들어진 혹은 변환까지 끝난 무음 벨소리는 스마트폰에 넣고 사용하기만 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면 어느 위치에 넣어도 상관없으며 아이폰의 경우에는 아이튠즈의 소리 메뉴에서 넣으면 된다.


 테스트로 10초 정도의 무음 벨소리를 만들어 봤다.

무음-벨소리.m4r


그 외.

 무음 벨소리는 보통 그리 길지 않은 시간의 무음을 녹음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녹음기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쉽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용도의 사용을 위해 긴 시간의 무음이 필요하다면 녹음기 프로그램이 아닌 동영상이나 사운드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만드는 것이 더 효율적이니 필요하다면 해당 프로그램들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