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N] PS Plus 2020년 4월 무료 게임 소식

2020. 4. 2. 23:59 / 서기랑

 2020년 4월 psn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다.

 배포되는 게임은 'UNCHARTED 4 :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과 'DIRT RALLY2.0'이며 추가 무료 게임 'MONSTER HUNTER : WORLD'까지 총 3종류의 게임을 배포한다.


 우선 이번 달에 배포되는 무료 게임은 전부 다 할만한 게임이 아닐까 하는데 우선 언차티드4는 플스4 독점작으로도 유명하며 2016년 최다 GOTY 게임을 수상한 바 있는 게임이며 더트 랠리2는 랠리 레이싱 게임으로 사실적인 랠리를 컨셉으로 한 게임이다.


 또한 추가 무료 게임인 몬스터 헌터 월드는 1500만 장이 넘게 판매된 타이틀로 매니악한 몬스터 헌터 시리즈를 입문자들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좋아졌기 때문에 아직 해보지 못했다면 유저들에게는 당연 추천 타이틀이다.


PS Plus 2020년 4월 무료 게임 소식

- 무료 게임(4월 7일 ~ 5월 6일)

 [PS4] UNCHARTED 4 :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 한글판

 [PS4] DIRT RALLY2.0 - 영문판


- 추가 무료 게임(게임 3월 18 ~ 4월 21일)

- MONSTER HUNTER : WORLD - 한글판

PS Plus 2020년 4월 무료 게임


PS4 배포 게임 간단 리뷰

- UNCHARTED 4 :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 한글판

 플스 독점작인 언차티드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이자 마지막 작품으로 장르는 액션 어드벤처.

 PS4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끌어내어 그래픽도 상당히 좋으며 언차티드 시리즈답게 연출이나 스토리 등도 상당히 좋다.

 (1부터 스토리가 이어지지만 PSN 무료 게임으로 모두 풀렸다는 것도 장점이 아닐까 한다.)


 다만 언차티드1이 너무 전투가 많아서 평가가 좋지 않았다면 반대로 4는 전투가 너무 적다는 평이 있는 만큼 적과 싸우는 액션을 중요시하는 유저라면 자칫 지루할 수도 있다.

언차티드4


- DIRT RALLY2.0 - 영문판

 레이싱 게임으로 레이싱 계의 다크소울이라 칭할 정도로 사실적인 랠리 레이싱을 지향하는 게임이다.

 흔하지 않은 랠리 레이싱이라는 장르로 상당히 매니악한 편이며 다른 레이싱 게임과 비교해도 랠리라는 특성상 비포장 도로를 달리게 되다 보니 조작도 힘든 편인데 그래도 레이싱 장르를 좋아한다면 해볼 만하지 않을까 한다.

더트랠리


- MONSTER HUNTER : WORLD - 한글판

 PS4의 첫 몬스터 헌터 시리즈로 거대 몬스터를 사냥하고 아이템을 파밍 하는 형식의 헌팅 액션 게임.

 메인 스토리가 있지만 스토리 자체는 크게 좋은 편도 아니고 스토리보다는 거대 몬스터와의 전투가 주가 되는 게임이기 때문에 스토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들에게는 취향이 맞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취향만 맞다면 100시간은 가볍게 넘길 정도로 오래 플레이하는 유저도 많다.

 또한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홀로 외롭게 몬스터를 사냥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장점이 아닐까 한다.


 기존의 시리즈와 비교해도 플스의 성능에 힘입어 발전한 그래픽이나 연출 등이 뛰어나며 무엇보다 몬스터 헌터 시리즈를 대중화시킨 편의성 강화 등등 단점보단 장점이 많은 게임으로 아직도 플레이해보지 못한 유저들에게는 당연 추천하는 타이틀이다.

 (아무리 편의성이 강화됐다고 해도 여전히 호불호는 갈리는 편이다.)

몬스터 헌터 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