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iso 파일 빠른 다운로드 방법

2020. 3. 25. 00:07 / 서기랑

 윈도우10의 설치용 iso 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미디어 생성 도구를 이용하면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미디어 생성도구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의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쉽게 다운로드하여 별도의 설치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윈도우10의 iso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usb 같은 설치 미디어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문제는 미디어 생성도구를 이용하여 iso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경우 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느리거나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윈도우10 iso 파일 빠른 다운로드 방법

 미디어 도구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다면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1. 윈도우10 다운로드 페이지.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윈도우10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도록 하자.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


2. 모바일 페이지 전환.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윈도우10의 iso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메뉴는 보이지 않는다.

 실망하지 말고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의 기능을 통해 모바일 페이지로 전환하도록 하자.


- 엣지

 키보드의 [F12] -> 에뮬레이션 탭 -> 브라우저 프로필을 windows phone로 변경

 (디스플레이를 가로로 하는 것이 보기에 편할 것이다.)

엣지 모바일 전환


- 크롬

 키보드의 [F12] -> Toggle device toolbar 클릭 -> 상단 모바일 디바이스 변경 -> 새로고침

크롬 모바일 전환


- 파이어폭스

 키보드의 [F12] -> 반응형 디자인 모드 클릭 -> 상단 모바일 디바이스 변경 -> 새로고침

파이어폭스 모바일 전환


3. 버전 및 언어 선택.

 인터넷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하여 모바일 페이지로 전환하면 페이지의 내용이 조금 바뀌는데 미디어 도구가 아닌 버전을 선택하는 화면이 보이게 된다.

 여기서 버전은 windows10을 선택하고 확인, 언어는 다운로드할 윈도우10의 언어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윈도우10 버전 및 언어 선택


4. 파일 다운로드.

 언어까지 선택했다면 이제 32비트와 64비트를 선택하여 클릭하게 되면 비트에 맞는 윈도우10의 iso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윈도우10 iso 다운로드


그 외.

 위 방법을 사용하면 확실히 빠른 속도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usb 설치 미디어를 만들어야 하는 경우라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미디어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고 편할 수 있으니 이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