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재생 id 문제 해결 방법

2020. 3. 23. 23:51 / 서기랑

 유튜브에 접속하여 동영상을 보려고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재생 id는 wy85xcwfjt8gvge입니다."


 분명히 유튜브 접속도 잘되고 동영상 목록도 잘 나타나는데 이상하게 영상만 클릭하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영상이 재생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보도록 하자.

 (유튜브의 접속이 불안정하다면 네트워크 문제일 수도 있다.)


유튜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재생 id 문제 해결 방법

1. 새로 고침.

 사용하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한 적도 더욱이 컴퓨터의 설정도 변경한 적 없는데 갑자기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라면 일시적인 문제일 수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의외로 간단하게 해결되기도 하는데 오류 메시지가 발생한 영상에서 키보드의 [F5]를 눌러 새로고침을 시도해보도록 하자.

 어이없게도 동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크롬 새로 고침



2. 스피커 혹은 이어폰 재연결.

 사운드 장치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도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데 별다른 문제가 없음에도 간혹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니 스피커나 이어폰, 헤드폰 등이 연결되어 있다면 연결을 해제했다가 다시 연결해보도록 하자.

스피커 단자



3. 인터넷 캐시 삭제.

 인터넷 브라우저와 관련하여 뭔가 문제가 발생한다면 한 번쯤 시도해보는 방법이다.

 하지만 의외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아 효과가 좋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있으며 해당 유튜브 오류 외에도 검은 화면 등의 오류 문제도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캐시 관련 문제가 많다는 말이 되기도 하지만...)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마다 방법이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은 설정에서 삭제가 가능하다.

- 크롬 :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크롬 인터넷 사용 기록


- 엣지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검색 데이터 지우기

엣지 검색 데이터


- 파이어폭스 :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쿠키와 사이트 데이터 삭제

파이어폭스 쿠키


그 외.

 아무것도 설정을 변경한 적이 없다면 보통은 위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간혹 인터넷 브라우저에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니 새로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이나 기존에 있던 확장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고 의심이 되는 프로그램은 삭제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