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하드웨어 가속 끄기 설정 방법

2020. 3. 19. 23:43 / 서기랑

 엣지를 이용하여 웹페이지의 동영상을 보다 보면(유튜브 등) 일부 프레임이 좋지 않거나 재생이 되지 않는 등의 문제가 생기는 동영상이 있다.


 이는 하드웨어 가속이라는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으로 하드웨어 가속은 성능을 향상을 위해 위해 기본적으로 사용 설정되어 있는 기능이지만 호환성이 조금 떨어지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재생이 안 되는 동영상이 간혹 발생하는데 동영상 재생하는데 자주 문제가 발생한다면 하드웨어 가속은 끄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성능이 낮은 컴퓨터는 하드웨어 가속을 끄게 되면 동영상 재생이 힘들어질 수도 있다.)


엣지 하드웨어 가속 끄기 설정 방법

 엣지에서는 하드웨어 가속과 관련된 설정은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엣지의 일부 설정은 익스플로러의 설정을 따라가기 때문에 익스플로러의 하드웨어 가속과 관련된 설정을 끄게 되면 엣지에서도 하드웨어 가속을 끌 수 있다.


1. 인터넷 속성 실행.

 우선 키보드의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을 열고 inetcpl.cpl를 입력하여 인터넷 속성을 실행하도록 하자.

 (익스플로러에서 실행해도 되고, 제어판 -> 인터넷 속성 순으로 실행해도 된다.)

실행 인터넷 옵션


2. 가속 그래픽 설정.

 인터넷 속성 창이 나타나면 고급 탭으로 이동한 뒤 가속 그래픽 부분의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부분을 체크하도록 하자.

GPU 렌더링 끄기


3. 재부팅.

 설정을 완료했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 후 컴퓨터를 재부팅하는 것으로 엣지의 하드웨어 가속을 끌 수 있다.

 (인터넷 옵션의 일부 설정은 재부팅 후에 적용되기 때문)


그 외.

 하드웨어 가속을 끄게 되면 cpu가 그래픽 처리 연산을 하게 되어 아무래도 성능이 낮은 컴퓨터에서는 동영상 재생이 느려질 수 있다.

 때문에 설정 후 동영상 재생이 너무 느려졌다면 일부 동영상 재생에 문제가 있다고 해도 다시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