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방법

2020. 3. 15. 23:40 / 서기랑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입력하고 저장해두면 다시 입력할 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도 많다


 하지만 간혹 사용하고 있는 비밀번호를 다른 사람에게 알려줘야 하는 경우도 있고, 스마트폰을 변경하여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해야 하는 경우 있을 텐데 이런 경우에 알고 있는 사람도 없고 비밀번호도 기억나지 않는다면 상당히 난감할 것이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방법

1. 공유기에서 확인.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가 인터넷 업체의 공유기라면 공유기의 앞면이나 뒷면 등 어딘가에 비밀번호가 적혀있을 것이다.

 이를 확인하면 되며, 비밀번호가 없거나 보이지 않는다면 업체에 문의하는 것이 빠를 수도 있다.



2. 공유기 설정에서 확인.

 공유기 설정 페이지에 접근이 가능한 경우라면 페이지에서 공유기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도 있다.

 설정 페이지는 와이파이 메뉴에서 현재 연결된 와이파이를 터치하고, 공유기 관리 밑에 있는 주소를 터치하면 접속이 가능하다.

와이파이 공유기 관리


 페이지가 나타나면 공유기 회사마다 인터페이스가 다르긴 하지만 관리 도구 등을 터치하여 넘어가면 도록 하자.

 혹시나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난다면 공유기의 회사에 맞는 비밀번호를 넣으면 되는데 초기 비밀번호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면 되며 비밀번호를 변경했다면 변경한 비밀번호를 넣어야 한다.)

제조사별 공유기 비밀번호 확인(crazyremote)

아이피타임 관리도구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무선 설정이나 wifi설정 등의 메뉴를 찾아서 암호 보기 등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무선 설정/보안 암호보기



3. 루팅 한 스마트폰.

 스마트폰을 루팅 한 경우라면 앱을 사용하여 확인이 가능하다.

 wifi password viewer이나 wifi password show 등의 앱을 사용하면 되며 두 앱 모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파일 관리자 앱에서 data\misc\wifi로 이동한 뒤 wpa_supplicant.conf 파일을 직접 확인해도 된다.)

구글 플레이 앱


그 외.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를 컴퓨터에서도 사용한다면 위 방법을 보다는 컴퓨터를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 더 쉽게 확인이 가능한데 컴퓨터에서는 cmd에서 명령어를 실행하거나 무선 네트워크 속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