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구분선(hr 태그) 사용 방법

2020. 3. 12. 23:59 / 서기랑

 티스토리의 글쓰기 에디터의 상단 메뉴 중에는 구분선 이라는 메뉴가 있다.

 이는 <hr>태그를 삽입하는 메뉴로 글과 글 사이를 구분할 수 있는 선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잘만 넣는다면 글의 가독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사용하는 스킨에 따라 구분선을 넣어도 실제 글을 발행하면 구분선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html편집에서 직접 <hr>태그를 넣어도 구분선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해당 스킨의 css부분에 정의되어있는 display 속성 때문일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분선 사용 방법

1. 스킨 편집.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 접속한 뒤 왼쪽의 메뉴에서 꾸미기에 있는 스킨 편집을 클릭하도록 하자.

블로그 스킨 편집



2. html 편집.

 스킨 편집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 오른쪽에있는 html 편집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html 편집



3. css 수정.

 편집 화면에서는 상단의 CSS탭으로 이동한 뒤 hr {display:none;}라는 코드를 찾자.

 ([Ctrl + F]를 눌러 검색으로 hr을 찾으면 편하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css 편집

 코드를 찾았다면 해당 코드 앞 뒤에 /* */를 넣어 주석 처리한 뒤 코드를 적용하도록 하자.

 (삭제하거나 속성 정의를 변경해도 되지만 혹시 모르니 일단 주석 처리 하자.)

hr 코드 수정



4. 확인.

 css수정이 끝났다면 이제 글 작성을 하면서 구분선을 넣어보고 미리보기를 통해 구분선이 넣어지는지 확인해보면 된다.


그 외.

 스킨에 따라서는 필요에 의해서 구분선이 보이지 않도록 해놓은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코드를 적용해 확인해보고 문제가 있다면 주석 부분을 지워서 원상 복구를 해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