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N] PS Plus 2020년 3월 무료 게임 소식

2020. 2. 28. 08:30 / 서기랑

 2020년 3월 psn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다.

 배포되는 게임은 완다와 거상 SONIC FORCES(소닉 포시즈)이며 지난달에는 한글판 게임의 가뭄(?)이어서 그런지 이번 달에는 배포되는 타이틀은 모두 한글판이다.

 (테마 등의 추가 컨텐츠는 없이 깔끔하게 게임만 배포된다. 기간은 3월 3일부터 4월 6일까지)


 완다와 거상이라는 타이틀 하나만으로도 이번 달은 충분히 괜찮은 달이 아닐까 하는데 취향은 확실히 갈릴 수 있는 게임이지만 반대로 취향이 맞는다면 명작 중의 명작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아직 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취향이 안 맞아도 이런 게임도 있구나 하는 느낌으로 한 번쯤은 해볼 만하다.)


 소닉 포시즈의 경우에는 조금 미묘한데 무료라면 그냥저냥 나쁘지 않은 정도가 아닐까 한다.


PS Plus 2020년 3월 무료 게임 소식

- 무료 게임(3월 3일 ~ 4월 6일)

[PS4] 완다와 거상 - 한글판

[PS4] SONIC FORCES - 한글판

PS Plus 2020년 3월 무료 게임

PS4 배포 게임 간단 리뷰

- 완다와 거상 리메이크

 PS2의 완다와 거상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3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

 주인공인 완다가 소녀를 살리기 위해 거상을 쓰러뜨리는 내용이라고 보면 되는데 게임의 플레이는 중간 지점인 신전에서 시작하여 고대의 땅에 흩어진 거상들을 찾아 쓰러뜨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어찌 보면 단순한 방식이긴 하지만 몽환적인 분위기, 퀄리티 높은 사운드, 거상의 웅장함이나 기발한 방식의 전투 등 장점이 많은 게임으로 적이라고는 거상 밖에 없지만 거상 자체가 보스이자 던전이라고 볼 수 있다.


 다만 거상 외에 등장하는 NPC라고는 주인공의 말 아그로와 소녀, 에몬, 도르민 밖에 없으며 상호작용이 가능한 건 아그로뿐이다.

 때문에 게임 자체가 상당히 외롭고 쓸쓸하며 거상 과의 전투가 아니면 자칫 지루해질 수도 있음에도 맵도 넓고 거상을 찾기도 힘들어 거상만 찾다가 게임을 접는 사람도 많다.


 아무튼 단점을 잘 견디고(?) 다양한 거상들을 만나 전투를 하다 보면 완다와 거상의 재미를 알게 되지 않을까 하며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취향에 맞지 않더라도 이런 스타일의 게임도 있구나 하는 느낌으로 플레이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

완다와 거상 리메이크


- SONIC FORCES(소닉 포시즈)

 2017년에 발매된 소닉 메인 시리즈 게임.

 발매 전까지의 반응은 좋았지만 막상 발매 후에는 스토리도 별로, 플레이도 전작보다 별로, 최적화도 별로 건질 건 음악밖에 없는 게임이 되었다.


 소닉 시리즈의 팬도 아니고 시리즈를 꾸준히 해오지도 않았기 때문에 전작과 비교해서 어느 정도로 별로인지는 모르겠으나 단순히 해당 게임만 놓고 봐도 개인적으로 그다지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보기는 어렵지 않을까 한다.

소닉 포시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