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일본어 입력 방법

2020. 2. 27. 23:59 / 서기랑

 일반 컴퓨터 사용자와 같이 맥북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언어도 대부분은 한글과 영문이 아닐까 한다.

 하지만 사용자에 따라서는 일본어의 입력이 필요한 경우도 있을 텐데 맥북에서 일본어를 입력하기 위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일본어 입력 소스를 추가하여 키보드를 일본어로 전환하는 방식이 아닐까 한다.


맥북 일본어 입력 방법

1. 키보드.

 우선 왼쪽 상단의 사과 모양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시스템 환경설정을 실행한 키보드를 찾아서 클릭하도록 하자.


2. 일본어 추가.

 키보드 창이 나타나면 상단의 입력 소스 탭으로 이동한 뒤 왼쪽 하단에 있는 +모양을 클릭하여 일본어를 찾아 추가하도록 하자.


3. 입력 모드 설정.

 입력 소스에 일본어를 추가하면 [Control + Space]를 눌러 기존에 있던 한영 전환 외에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등의 일본어로 전환이 가능해진다.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Romaji 등 사용할 일이 별로 없는 언어도 추가되기 때문에 전환 시 걸리적 거린다면 메뉴에서 없애는 것이 편한데 키보드 창에서 추가한 일본어를 클릭하고 오른쪽 화면의 입력 모드에서 해당 언어의 체크를 해제하면 된다.


그 외.

 위 방법은 단순히 입력 소스를 추가하는 방법으로 맥북의 사용 언어 자체를 변경하는 방법은 아니다.

 따라서 맥북의 사용 언어 자체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언어 및 지역에서 일본어를 추가하고 기본 사용언어를 변경해야 한다.